아동미술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6-18 16:10
본문
Download : 아동미술교육.hwp
아직 어려서 말을 못하는 어린이가 있으면 무리하게 요구하지 말고 아무 이야기나 말할 수 있는 정도로 지도한다. 새로운 점을 발현한 어린이가 있으면 칭찬해 주도록 한다.






,예체능,레포트
아동미술교육
왜_아동_미술교육
미술교육
아동 미술교육의 중요성
창의교육의 중요성
스케치하는 요령(구도를 잡는 법)
크레파스화
기초소묘
수채화
한국화
미술 감상 지도
연령별 색채의식의 특징
박물관·미술관 교육의 必要性
TV 미술교육의 必要性
미술시간에 미술교사의 역할
⑶ 그림을 그린 다음에 자기 그린이나 동무들의 작품에 상대하여 이야기를 하도록 한다.
⑻ 어느 그림이 좋은 그림인가? 누가 제일 잘 그렸는가? 등으로 우열을 비교하지 말고 어린이마다 다른 개성과 advantage(장점) 을 인정하여 주고 칭찬을 하…(생략(省略))
레포트/예체능
설명
순서
Download : 아동미술교육.hwp( 88 )
아동미술교육에 대한 글입니다.
·그림을 보고 이야기를 하게 한다.
·무엇을 그릴 것인가?
·누가 무엇을 하고 있는 그림인가?
·어떠한 마음으로 그렸는가?
·그림을 보고 무엇을 생각하였는가?
⑷ 이와 같은 내용으로 이야기를 이끌어 주면서 여러 사람 앞에서 똑똑하게 말하는 태도를 갖도록 한다.
·어떠한 색을 사용하였는가?
·어떠한 모양으로 그렸는가?
·어떠한 느낌이 나는가?
⑺ 감상 지도의 단계는 다음과 같이 발달단계에 맞는 지도를 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작게 그린 작품은 멀리서 보이지 말고 그림을 가까이 하여 보여 주며, 어린이들이 느끼지 못한 점을 찾아서 흥미를 갖게 해 준다.
·느낀 것을 말하도록 한다.
아동미술교육에 대한 글입니다.왜_아동_미술교육 , 아동미술교육예체능레포트 ,
다.
·그림을 관심있게 보도록 한다.
⑸ 주로 감상활동은 학습의 요점 단계에서 실시하여 감상력과 표현력을 갖게 하는데 유의한다.
⑹ 친구들의 그림이나 참고 작품을 감상할 때에는 그림의 특색을 찾아서 감상하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