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행정] 매슬로(Maslow)의 욕구계층theory(이론)과 McGregor의 X-Y theory(이론)을 비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9-29 15:49
본문
Download : 20032m_kyoukhaengjungC.hwp
내용理論은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욕구나 충동이 무엇이며 그것의 우선 순위가 어떤가를 확인하는데 주로 관심을 둔다. 그런데 1960년대에 이르러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욕구나 그 우선순위에 따른 反應으로 인간의 행동이 나타난다고 하는 종래의 내용理論과는 전연 다른 과정理論이 등장하였다. 내용理論은 인간행동에 영향을 주는 경제적․사회적․종교적․文化적인 여러 요인을 지나치게 단순화하거나 주어진 것으로 무시하였는데 과정理論은 인간이 目標(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drop)






설명
레포트/기타
다. 과학적 관리론에서는 금전만이 유일한 目標(목표)였고, 인간관계론에서는 작업조건, 안정 및 민주적 장학이 유인체였으며, 구 후에는 고위의 사회․심리적 욕구가 주요 관심사였다.
Download : 20032m_kyoukhaengjungC.hwp( 21 )
1. 서론, , 2. 본론 , 2.1 Maslow의 욕구계층이론, 2.2 McGregor의 X-Y이론, (1) X 이론, (2) Y 이론, , 3. 교육행정에 주는 시사점 , , , FileSize : 46K , [교육행정] 매슬로(Maslow)의 욕구계층이론과 McGregor의 X-Y 이론을 비교기타레포트 , X 이론 Y 이론 욕구계층이론 매슬로 교육행정
X,이론,Y,이론,욕구계층이론,매슬로,교육행정,기타,레포트
1. 서론, , 2. 본론 , 2.1 Maslow의 욕구계층theory(이론), 2.2 McGregor의 X-Ytheory(이론), (1) X theory(이론), (2) Y theory(이론), , 3. 교육행정에 주는 시사점 , , , 자료(資料)크기 : 46K
순서
[교육행정] 매슬로(Maslow)의 욕구계층theory(이론)과 McGregor의 X-Y theory(이론)을 비교
1. 서론
2. 본론
2.1 Maslow의 욕구계층理論
2.2 McGregor의 X-Y理論
(1) X 理論
(2) Y 理論
3. 교육행정에 주는 시사점
현대의 동기 理論은 크게 내용理論(content theories)과 과정理論(process theories)로 나눈다. 인간이 충족하고 획득하고자 하는 目標(목표)인 유인체(incentives)가 무엇인가에 관심을 가지는 것이 내용理論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