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NIKE) 기업紹介 및 歷史(역사)와 특징紹介, 경영전략analysis(분석) , 성공事例,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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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3-25 0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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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wnload : 나이키(NIKE)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경영전략분석, 성공사례,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개선점.hwp
2002년 브랜드가치는 77.2억달러(세계35위)이며, 이는 Phill Knight와 Bill Bowerman이 1946년 1000달러로 처음 한 것에 비하면 어마어마한 금액.
컨셉 : 결코 포기하지 마라,
나이키를 신으면 불가능한 것도 할 수 있다
나이키는 탄생과 함께 1970년대 `조깅`붐으로 호기를 잡음.
1974년부터 조직적으로 육상선수들을 지원
1984년 사업영역의 확장으로 신발에 대한 전문성을 상실, 설상가상으로 `에어로빅붐`에 의한 리복의 선전은 나이키에 치명타.
1980년대 초 컬러농구화 착용을 금지할 때 조단에게 검정색 나이키화를 신게 해 벌금을 물면서도, 프로모션에 성공, 전략(戰略) 종목을 `농구`로 바꿈.
`Just do it` 캠페인은 1988년에 처음 , 여성을 겨냥해 운동을 해야하는 육체적, 정신적 동기를 부여
1993~1994년, 나이키는 `스포츠화`회사에서 `스포츠`회사로 변신. 스포츠 관중을 확대하기 위한 광고 및 스폰서활동에 주력.
나이키는 광고에 많은 돈을 쏟는 회사
1997년 marketing 에 56억달러를 지출, 이 중 70%에 가까운 비용이 특정 선수들에 대한 개별후원이었다는 점이 주목할만하다.…(생략(省略))
레포트/인문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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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2002년 브랜드가치는 77.2억달러(세계35위)이며, 이는 Phill Knight와 Bill Bowerman이 1946년 1000달러로 처음 한 것에 비하면 어마어마한 금액.
컨셉 : 결코 포기하지 마라,
나이키를 신으면 불가능한 것도 할 수 있다
나이키는 탄생과 함께 1970년대 `조깅`붐으로 호기를 잡음.
1974년부터 조직적으로 육상선수들을 지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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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나이키(NIKE) 기업introduction 및 역싸와 특징introduction, 경영전략(戰略) 分析(분석), 성공事例(사례), 성공전략(戰略) , marketing 전략(戰略) , STP전략(戰略) , SWOT分析(분석), 4P전략(戰略) , improvement점 )
목 차
1. 들어가며
2. 기업introduction
3. 나이키의 현재 시장상황
4. 경쟁 기업 分析(분석)
5. 4P전략(戰略) 으로 본 나이키
1. 들어가며
나이키는 스포츠marketing 에 있어 가장 많은 케이스로 등장하는 브랜드이며, 브랜드 연구라는 측면에서도 대표적으로 떠오르는 이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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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나이키(NIKE) 기업紹介 및 歷史(역사)와 특징紹介, 경영전략analysis(분석) , 성공事例,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analysis(분석) , 4P전략, 개선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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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차
1. 들어가며
2. 기업introduction
3. 나이키의 현재 시장상황
4. 경쟁 기업 分析(분석)
5. 4P전략(戰略) 으로 본 나이키
1. 들어가며
나이키는 스포츠marketing 에 있어 가장 많은 케이스로 등장하는 브랜드이며, 브랜드 연구라는 측면에서도 대표적으로 떠오르는 이름이다.
나이키는 스타marketing 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