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인지이론(理論)(observe학습과정, observe학습과 강화, 습득과 수행, 자기효능감과 수행)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26 20:46
본문
Download : 사회인지이론(관찰학습과정, 관찰학습과 강화, 습득과 수행, 자기효능감과 수행).hwp
이와 같은 그의 관점이 절충주의자라는 칭…(To be continued )
사회인지이론(理論)(observe학습과정, observe학습과 강화, 습득과 수행, 자기효능감과 수행)
다. 1949년 브리티시 컬럼비아대학을 거쳐 미국 아이오와대학교에서 1951년 심리학 석사, 1952년 심리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1959년 아동의 공격성에 관한 내용을 다룬 첫 저서 `청년기의 공격성(Adolescent Aggression을 출간하였다.
순서
Download : 사회인지이론(관찰학습과정, 관찰학습과 강화, 습득과 수행, 자기효능감과 수행).hwp( 45 )
_hwp_01.gif)
_hwp_02.gif)
_hwp_03.gif)
_hwp_04.gif)
_hwp_05.gif)
_hwp_06.gif)
레포트/기타
설명
사회인지이론(관찰학습과정, 관찰학습과 강화, 습득과 수행, 자기효능감과 수행) , 사회인지이론(관찰학습과정, 관찰학습과 강화, 습득과 수행, 자기효능감과 수행)기타레포트 , 사회인지이론 관찰학습과정 관찰학습과 강화 습득과 수행 자기효능감과 수행
사회인지이론,관찰학습과정,관찰학습과,강화,습득과,수행,자기효능감과,수행,기타,레포트
사회인지이론(理論)(observe학습과정, observe학습과 강화, 습득과 수행, 자기효능감과 수행)
사회인지theory(이론)
사회인지theory(이론)(관찰학습과정, 관찰학습과 강화, 습득과 수행, 자기효능감과 수행)
CONTENT
사회인지theory(이론)
I. 기본 입장
II. 관찰학습
1. 주의집중 과정
2. 파지과정
3. 운동재생 과정
4. 동기유발 과정
5. 관찰학습의 유형
III. 습득 대 수행
IV. 관찰학습과 강화
1. 대리강화
2. 자기강화
3. 目標(목표), 기준 및 자기조절
V. 자기효능감과 수행
VI. 사회인지적 치료법 요약
1. 좋은 모델의 속성 : 적절성과 신뢰성
2. 바람직한 變化(변화)의 권위와 유지를 위한 몇 가지 실제적이 규칙
참고한 문헌
사회인지theory(이론)
I. 기본입장
반두라의 생애 : Albert Bandura(1925~)는 캐나다 앨버타주(州)북쪽의 조그만 시골 마을인 문데어에서 폴란드인 아버지와 우크라이나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났다. 1949년 브리티시 컬럼비아대학을 거쳐 미국 아이오와대학교에서 19...
사회인지theory(이론)
사회인지theory(이론)(관찰학습과정, 관찰학습과 강화, 습득과 수행, 자기효능감과 수행)
CONTENT
사회인지theory(이론)
I. 기본 입장
II. 관찰학습
1. 주의집중 과정
2. 파지과정
3. 운동재생 과정
4. 동기유발 과정
5. 관찰학습의 유형
III. 습득 대 수행
IV. 관찰학습과 강화
1. 대리강화
2. 자기강화
3. 目標(목표), 기준 및 자기조절
V. 자기효능감과 수행
VI. 사회인지적 치료법 요약
1. 좋은 모델의 속성 : 적절성과 신뢰성
2. 바람직한 變化(변화)의 권위와 유지를 위한 몇 가지 실제적이 규칙
참고한 문헌
사회인지theory(이론)
I. 기본입장
반두라의 생애 : Albert Bandura(1925~)는 캐나다 앨버타주(州)북쪽의 조그만 시골 마을인 문데어에서 폴란드인 아버지와 우크라이나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났다. 그는 인간이 내적 작용에 의해서만 행동하는 것도 아니고, 環境(환경)의 통제에 의해서만 행동하는 존재도 아닌 것으로 보았다. 이듬해 스탠퍼드대학교 심리학과 교수로 부임한 이후 지금까지 같은 대학교에서 심리학을 강의하고 있다 1974년 미국심리학회 회장을 거쳐, 1980년 미국 서부심리학회 회장으로 선출된 바 있다
사회학습theory(이론)(social learning theory)의 주창자이자, 현대 교육 및 심리학분야의 석학으로, 아이오와대학교 시절 학습theory(이론)가인 스펜스(Kenneth Spence)의 influence(영향)을 받아 행동수정theory(이론) 관찰학습 자기효능 등에 관해 연구하였다. 1977년 `사회학습theory(이론)` 을 출간하였다.
Bandura는 행동주의에 기초를 둔 학습theory(이론)가이자 성격심리학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