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M(기업형슈퍼마켓) 찬반논란정리(整理) (찬성,반대입장정리(整理) ) 및 SSM이 지역경제에미치는effect(영향)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4-04 22:49본문
Download : SSM(기업형슈퍼마켓) 찬반논란정리(찬성,반대입장정리) 및 SSM이 지역경제에미치는영향,선진국사례분석,나의의견.hwp
유통업계 관계자들은 기업형 슈퍼마켓이 본격적으로 여론의 관심거리가 된 데는 불경기와 대형 유통업체의 신규 진출 및 점포 확대가 복합적으로 작용한 것으로 보고 있따
2. SSM 찬반논란
…(省略)
SSM,기업형슈퍼마켓,찬반논란정리,찬성,반대입장정리,SSM,지역경제,선진국사례,나의의견,경영경제,레포트
SSM(기업형슈퍼마켓) 찬반논란정리(整理) (찬성,반대입장정리(整理) ) 및 SSM이 지역경제에미치는effect(영향) ,선진국사례analysis,나의opinion
SSM(기업형슈퍼마켓) 찬반논란정리(찬성,반대입장정리) 및 SSM이 지역경제에미치는영향,선진국사례분석,나의의견 , SSM(기업형슈퍼마켓) 찬반논란정리(찬성,반대입장정리) 및 SSM이 지역경제에미치는영향,선진국사례분석,나의의견경영경제레포트 , SSM 기업형슈퍼마켓 찬반논란정리 찬성 반대입장정리 SSM 지역경제 선진국사례 나의의견
순서
SSM(기업형슈퍼마켓) 찬반논란정리(整理) (찬성,반대입장정리(整理) ) 및 SSM이 지역경제에미치는effect(영향) ,선진국사례analysis,나의opinion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Download : SSM(기업형슈퍼마켓) 찬반논란정리(찬성,반대입장정리) 및 SSM이 지역경제에미치는영향,선진국사례분석,나의의견.hwp( 83 )
다. 2000년 26개였던 기업형 슈퍼마켓은 10년이 흐른 2xxx년 6월 787개로 약30배 정도 늘어났다. 하지만 2000년대 들어 대형마트 시장이 한계에 봉착하자 대형 유통업체들이 대형마트와 동네 슈퍼마켓 사이의 틈새시장인 기업형 슈퍼마켓 사업에 뛰어들면서 기업형 슈퍼마켓과 중소 상인들의 갈등이 처음 됐다.
%20%EC%B0%AC%EB%B0%98%EB%85%BC%EB%9E%80%EC%A0%95%EB%A6%AC(%EC%B0%AC%EC%84%B1,%EB%B0%98%EB%8C%80%EC%9E%85%EC%9E%A5%EC%A0%95%EB%A6%AC)%20%EB%B0%8F%20SSM%EC%9D%B4%20%EC%A7%80%EC%97%AD%EA%B2%BD%EC%A0%9C%EC%97%90%EB%AF%B8%EC%B9%98%EB%8A%94%EC%98%81%ED%96%A5,%EC%84%A0%EC%A7%84%EA%B5%AD%EC%82%AC%EB%A1%80%EB%B6%84%EC%84%9D,%EB%82%98%EC%9D%98%EC%9D%98%EA%B2%AC_hwp_01.gif)
%20%EC%B0%AC%EB%B0%98%EB%85%BC%EB%9E%80%EC%A0%95%EB%A6%AC(%EC%B0%AC%EC%84%B1,%EB%B0%98%EB%8C%80%EC%9E%85%EC%9E%A5%EC%A0%95%EB%A6%AC)%20%EB%B0%8F%20SSM%EC%9D%B4%20%EC%A7%80%EC%97%AD%EA%B2%BD%EC%A0%9C%EC%97%90%EB%AF%B8%EC%B9%98%EB%8A%94%EC%98%81%ED%96%A5,%EC%84%A0%EC%A7%84%EA%B5%AD%EC%82%AC%EB%A1%80%EB%B6%84%EC%84%9D,%EB%82%98%EC%9D%98%EC%9D%98%EA%B2%AC_hwp_02.gif)
%20%EC%B0%AC%EB%B0%98%EB%85%BC%EB%9E%80%EC%A0%95%EB%A6%AC(%EC%B0%AC%EC%84%B1,%EB%B0%98%EB%8C%80%EC%9E%85%EC%9E%A5%EC%A0%95%EB%A6%AC)%20%EB%B0%8F%20SSM%EC%9D%B4%20%EC%A7%80%EC%97%AD%EA%B2%BD%EC%A0%9C%EC%97%90%EB%AF%B8%EC%B9%98%EB%8A%94%EC%98%81%ED%96%A5,%EC%84%A0%EC%A7%84%EA%B5%AD%EC%82%AC%EB%A1%80%EB%B6%84%EC%84%9D,%EB%82%98%EC%9D%98%EC%9D%98%EA%B2%AC_hwp_03.gif)
%20%EC%B0%AC%EB%B0%98%EB%85%BC%EB%9E%80%EC%A0%95%EB%A6%AC(%EC%B0%AC%EC%84%B1,%EB%B0%98%EB%8C%80%EC%9E%85%EC%9E%A5%EC%A0%95%EB%A6%AC)%20%EB%B0%8F%20SSM%EC%9D%B4%20%EC%A7%80%EC%97%AD%EA%B2%BD%EC%A0%9C%EC%97%90%EB%AF%B8%EC%B9%98%EB%8A%94%EC%98%81%ED%96%A5,%EC%84%A0%EC%A7%84%EA%B5%AD%EC%82%AC%EB%A1%80%EB%B6%84%EC%84%9D,%EB%82%98%EC%9D%98%EC%9D%98%EA%B2%AC_hwp_04.gif)
%20%EC%B0%AC%EB%B0%98%EB%85%BC%EB%9E%80%EC%A0%95%EB%A6%AC(%EC%B0%AC%EC%84%B1,%EB%B0%98%EB%8C%80%EC%9E%85%EC%9E%A5%EC%A0%95%EB%A6%AC)%20%EB%B0%8F%20SSM%EC%9D%B4%20%EC%A7%80%EC%97%AD%EA%B2%BD%EC%A0%9C%EC%97%90%EB%AF%B8%EC%B9%98%EB%8A%94%EC%98%81%ED%96%A5,%EC%84%A0%EC%A7%84%EA%B5%AD%EC%82%AC%EB%A1%80%EB%B6%84%EC%84%9D,%EB%82%98%EC%9D%98%EC%9D%98%EA%B2%AC_hwp_05.gif)
%20%EC%B0%AC%EB%B0%98%EB%85%BC%EB%9E%80%EC%A0%95%EB%A6%AC(%EC%B0%AC%EC%84%B1,%EB%B0%98%EB%8C%80%EC%9E%85%EC%9E%A5%EC%A0%95%EB%A6%AC)%20%EB%B0%8F%20SSM%EC%9D%B4%20%EC%A7%80%EC%97%AD%EA%B2%BD%EC%A0%9C%EC%97%90%EB%AF%B8%EC%B9%98%EB%8A%94%EC%98%81%ED%96%A5,%EC%84%A0%EC%A7%84%EA%B5%AD%EC%82%AC%EB%A1%80%EB%B6%84%EC%84%9D,%EB%82%98%EC%9D%98%EC%9D%98%EA%B2%AC_hwp_06.gif)
SSM 논란
1. 들어가며ⅰ. 기업형슈퍼마켓의 定義(정이)ⅱ. 기업형슈퍼마켓이 사회적문제로 대두되는 이유ⅲ. 기업형슈퍼마켓과 동네 영세슈퍼마켓과의 갈등
2. SSM 찬반논란 ⅰ. 찬성과 반대입장의 目標(목표)설정 및 바트나ⅱ. 찬성입장,반대입장간의 토론
3. 선진국의 기업형슈퍼마켓 규제事例4. 나의 견해
1. 들어가며
ⅰ. 기업형슈퍼마켓의 定義(정이)
- 슈퍼 슈퍼마켓(Super Supermarket)의 약자로 원래 동네 슈퍼마켓보다 크고 대형마트보다 작은 소매점을 이르는 말이다.660~1650㎡(200~500평)사이의 점포를 뜻했으나 최근 대형 유통업체들이 330㎡(100평)안팎의 소형 점포를 주로 내면서 규모에 상관없이 대기업이 운영하는 기업형 슈퍼마켓을 통칭하는 의미로 쓰이고 있따 SSM의 대표적인 예로는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롯데슈퍼, GS슈퍼가 있따
ⅱ. 기업형슈퍼마켓이 사회적문제로 대두되는 이유
- 최근 대형마트 시장이 포화상태에 이르자, 대형 유통업체들이 ...
SSM 논란
1. 들어가며ⅰ. 기업형슈퍼마켓의 定義(정이)ⅱ. 기업형슈퍼마켓이 사회적문제로 대두되는 이유ⅲ. 기업형슈퍼마켓과 동네 영세슈퍼마켓과의 갈등
2. SSM 찬반논란 ⅰ. 찬성과 반대입장의 目標(목표)설정 및 바트나ⅱ. 찬성입장,반대입장간의 토론
3. 선진국의 기업형슈퍼마켓 규제事例4. 나의 견해
1. 들어가며
ⅰ. 기업형슈퍼마켓의 定義(정이)
- 슈퍼 슈퍼마켓(Super Supermarket)의 약자로 원래 동네 슈퍼마켓보다 크고 대형마트보다 작은 소매점을 이르는 말이다.660~1650㎡(200~500평)사이의 점포를 뜻했으나 최근 대형 유통업체들이 330㎡(100평)안팎의 소형 점포를 주로 내면서 규모에 상관없이 대기업이 운영하는 기업형 슈퍼마켓을 통칭하는 의미로 쓰이고 있따 SSM의 대표적인 예로는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롯데슈퍼, GS슈퍼가 있따
ⅱ. 기업형슈퍼마켓이 사회적문제로 대두되는 이유
- 최근 대형마트 시장이 포화상태에 이르자, 대형 유통업체들이 대형마트와 편의점의 중간 규모인 슈퍼슈퍼마켓(SSM) 확산에 주력하고 있따 이로 인하여 동네 슈퍼마켓의 매출액이 감소하는 등 지역경제에 미치는 영향이 커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따
ⅲ. 기업형슈퍼마켓과 동네 영세슈퍼마켓과의 갈등
- 대기업들이 슈퍼마켓에 처음 진출한 것은 1960년대-1970년대였고 초기에는 동네 상점들과 크게 충돌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