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교육A형 2020 흡연 靑少年(청소년) 에 대한 금연교육 보건교육A형 인구 사회적, 생활양식 속성 을 상세히 기술 보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6-29 21:34본문
Download : [보건교육A형]G 2020-3-4 청.hwp
1) 청소년의 흡연實態
- 방송통신대 2020학년도 1학기 보건교육A형 과제 흡연 청소년에 대한 금연교육에 대하여 작성하였습니다. 우선 금연을 위한 보건교육을 계획하기 전에 청소년의 흡연 實態와 함께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에 대하여 살펴보면서 theory(이론)적 槪念을 살펴보도록 하겠다. 그만큼 청소년시기에 흡연을 처음 하는 인구가 많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으로 청소년시기에 흡연예방 및 금연에 대한 교육이 필수적이라 할 수 있겠다. - 개별적으로 개인을 정하고 대상자의 인구 사회적, 생활양식 특성을 상세히 기술하였습니다.
-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計劃書를 표로 작성하여 첨부하였습니다.
Download : [보건교육A형]G 2020-3-4 청.hwp( 57 )
다. -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표로 작성하여 첨부하였습니다.
흡연 청소년에 대한 금연교육, 2017년 기준 통계청에서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우리나라 성인 인구 중 19세 이하에서 흡연을 처음 한 비율이 71.6%에 이른다. 그리고 대상자로 선정된 남학생의 인구 사회적 특성과 생활습관 특성에 마주향하여 조사한 내용을 제시하고 실제 대상자를 위한 금연교육의 내용을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에 적용하여 체계적으로 계획해 보도록 하겠다. - 보건교육A형 과제 흡연 청소년에 대한 금연교육의 내용을 과제 지침사항에 맞추어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으며, 참고하시기 편하기 위하여 다양한 표로 작성하여 제시하였습니다.
청소년의 시기는 정서적, 신체적으로 아직은 미성숙한 상태로 성숙한 상태로 alteration(변화) 해 가는 과도기의 시기이다.
보건교육A형 2020 흡연 靑少年(청소년) 에 대한 금연교육 보건교육A형 인구 사회적, 생활양식 속성 을 상세히 기술 보건교육A형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 학습지도計劃書
⑥ 6단계 – 수행
- 보건교육A형 project 흡연 靑少年(청소년) 에 대한 금연교육의 내용을 project 지침사항에 맞추어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으며, 참고하시기 편하기 위하여 다양한 표로 작성하여 제시하였습니다. ⑨ 9단계 – 결과평가
③ 3단계 – 행위적환경적 사정(행위적환경적 진단)
2)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5) 흡연 청소년에 대한 금연교육을 위한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Plan(계획서)
3. 결 론
*서지사항
② 선택대상의 생활양식 특성
- 개별적으로 개인을 정하고 대상자의 인구 사회적, 생활양식 속성 을 상세히 기술하였습니다.
보건교육 보건교육A형 흡연 청소년 금연교육 흡연예방교육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학습지도Plan(계획서) 보건교육 보건교육A형 흡연 청소년 금연교육 흡연예방교육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⑤ 5단계 – 행정적정책적 사정(행정적정책적 진단)
3) 개별적으로 개인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생활양식 특성을 상세히 기술
① 1단계 – 사회적 사정(사회적 진단)
2. 본 론 – 흡연 청소년에 대한 금연교육
① 선택대상의 인구 사회적 특성
보건교육A형
⑧ 8단계 – effect(영향) 평가
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4)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흡연 청소년에 대한 금연교육에 대한 보건교육을 작성
② 선택대상을 위한 PROCEED 수행 및 평가 단계
설명
- 방송통신대 2020학년도 1학기 보건교육A형 project 흡연 靑少年(청소년) 에 대한 금연교육에 대하여 작성하였습니다.
② 2단계 – 역학적 사정(역학적 진단)
1. 서 론 – 보건교육 A형 과제
2. 본 론 – 흡연 청소년에 대한 금연교육
⑦ 7단계 – 과정평가
1. 서 론 – 보건교육 A형 과제
순서
1) 청소년의 흡연實態
![[보건교육A형]G 2020-3-4 청-2616_01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04/%5B%EB%B3%B4%EA%B1%B4%EA%B5%90%EC%9C%A1A%ED%98%95%5DG%202020-3-4%20%EC%B2%AD-2616_01_.jpg)
![[보건교육A형]G 2020-3-4 청-2616_02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04/%5B%EB%B3%B4%EA%B1%B4%EA%B5%90%EC%9C%A1A%ED%98%95%5DG%202020-3-4%20%EC%B2%AD-2616_02_.jpg)
![[보건교육A형]G 2020-3-4 청-2616_03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04/%5B%EB%B3%B4%EA%B1%B4%EA%B5%90%EC%9C%A1A%ED%98%95%5DG%202020-3-4%20%EC%B2%AD-2616_03_.jpg)
![[보건교육A형]G 2020-3-4 청-2616_04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04/%5B%EB%B3%B4%EA%B1%B4%EA%B5%90%EC%9C%A1A%ED%98%95%5DG%202020-3-4%20%EC%B2%AD-2616_04_.jpg)
![[보건교육A형]G 2020-3-4 청-2616_05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04/%5B%EB%B3%B4%EA%B1%B4%EA%B5%90%EC%9C%A1A%ED%98%95%5DG%202020-3-4%20%EC%B2%AD-2616_05_.jpg)
보건교육 보건교육A형 흡연 청소년 금연교육 흡연예방교육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학습지도Plan(계획서) 보건교육 보건교육A형 흡연 청소년 금연교육 흡연예방교육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④ 4단계 – 교육적조직적 사정(교육적조직적 진단)
본 과제에서는 현재 고등학교 2학년에 재학 중인 남학생을 금연교육을 위한 대상자로 선정하여 과제를 수행하고자 한다. -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에 대한 이론적 설명을 첨부하고, 그린의 모형을 적용하여 흡연 청소년을 위한 금연교육의 내용을 작성하였습니다. 청소년들은 이러한 불안한 심리와 긴장감을 해소하기 위해서 흡연의 유혹에 쉽게 빠지게 되고 한 번 흡연을 경험하게 되면 쉽게 이를 중단하지 못하게 된다 청소년들은 보호자에게 의존적인 태도에서 벗어나 독자적인 대인관계를 구축하고자 하는데, 특히 또래와 연대의식을 형성하게 되어 이러한 또래culture 속에서 형성된 흡연의 습관은 개인의 의지만으로 고치기 힘들게 된다
① 선택대상을 위한 PRECEDE 진단단계
-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에 대한 理論(이론)적 說明(설명) 을 첨부하고, 그린의 모형을 적용하여 흡연 靑少年(청소년) 을 위한 금연교육의 내용을 작성하였습니다. 이 시기에는 빠른 신체발달과 함께 성호르몬의 발달 및 2차 성장의 발달이 이루어짐과 함께 지적 능력이 발달하게 된다 이러한 급격한 alteration(변화) 의 시기를 경험하며 청소년들은 정서적 혼동을 경험하게 되는데, 우리는 흔히 이러한 정서적 혼동을 사춘기 시기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