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교육평가에 대한 다양한 관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29 13:28본문
Download : [교육학] 교육평가에 대한 다양한 관점.hwp
[교육학] 교육평가에 대한 다양한 관점
[교육학] 교육평가에 대한 다양한 관점
순서
교육평가에 대한 다양한 관점
⑹ 이러한 목표(目標) 중심적 평가는 몇 가지 한계를 지닌다.
[교육학] 교육평가에 대한 다양한 관점
Download : [교육학] 교육평가에 대한 다양한 관점.hwp( 12 )
⑴ 경영적 접근은 기본적으로 투입과 산출을 기준으로 운영되는 경영체제에서의 효율성을 가늠하는데 평가과定義(정의) 초점을 두는 입장이다.
⑸ 명확한 평가기준(교육목표(目標))을 제시한다는 점, 교육과정과 평가의 논리적 일관성을 유지한다는 점은 목표(目標) 중심적 접근의 큰 advantage(장점) 이라 볼 수 있따 특히 목표(目標) 중심 평가는 교육에 있어서 목표(目標)의 중요성을 강조함으로써, 교육program의 개발자나 교사들로 하여금 결과 확인을 통해 자신들의 교육활동에대한 책무성을 가지도록 자극했다는 점에서도 의의를 지닌다.
2. 스터플림(Stufflebeam)의 경영적 접근(의사결정적 접근)
③ 목표(目標) 중심 평가는 지나치게 결과에 대한 평가만을 강조하는 경향이 있따
설명
② 목표(目標)로 설정되지 않은 교육이 부수적인 결과에 대하여는 평가가 이루어지지 않는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교육학] 교육평가에 대한 다양한 관점-6823_01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704/%5B%EA%B5%90%EC%9C%A1%ED%95%99%5D%20%EA%B5%90%EC%9C%A1%ED%8F%89%EA%B0%80%EC%97%90%20%EB%8C%80%ED%95%9C%20%EB%8B%A4%EC%96%91%ED%95%9C%20%EA%B4%80%EC%A0%90-6823_01_.gif)
![[교육학] 교육평가에 대한 다양한 관점-6823_02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704/%5B%EA%B5%90%EC%9C%A1%ED%95%99%5D%20%EA%B5%90%EC%9C%A1%ED%8F%89%EA%B0%80%EC%97%90%20%EB%8C%80%ED%95%9C%20%EB%8B%A4%EC%96%91%ED%95%9C%20%EA%B4%80%EC%A0%90-6823_02_.gif)
![[교육학] 교육평가에 대한 다양한 관점-6823_03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704/%5B%EA%B5%90%EC%9C%A1%ED%95%99%5D%20%EA%B5%90%EC%9C%A1%ED%8F%89%EA%B0%80%EC%97%90%20%EB%8C%80%ED%95%9C%20%EB%8B%A4%EC%96%91%ED%95%9C%20%EA%B4%80%EC%A0%90-6823_03_.gif)
![[교육학] 교육평가에 대한 다양한 관점-6823_04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704/%5B%EA%B5%90%EC%9C%A1%ED%95%99%5D%20%EA%B5%90%EC%9C%A1%ED%8F%89%EA%B0%80%EC%97%90%20%EB%8C%80%ED%95%9C%20%EB%8B%A4%EC%96%91%ED%95%9C%20%EA%B4%80%EC%A0%90-6823_04_.gif)
![[교육학] 교육평가에 대한 다양한 관점-6823_05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704/%5B%EA%B5%90%EC%9C%A1%ED%95%99%5D%20%EA%B5%90%EC%9C%A1%ED%8F%89%EA%B0%80%EC%97%90%20%EB%8C%80%ED%95%9C%20%EB%8B%A4%EC%96%91%ED%95%9C%20%EA%B4%80%EC%A0%90-6823_05_.gif)
① 목표(目標) 중심적 평가에 의하면 행동 용어로 진술하기 어려운 교육목표(目標)(예컨대, 定義(정의)적 영역의 교육목표(目標))에 대한 평가가 어렵다.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