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文化(culture) 유산답사기 6권 - 인생도처유상수를 읽은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30 00:12본문
Download : 한국사 독서감상문.hwp
한 예로 노비 출신으로 공조판서, 의政府 참찬에까지 이른 타고난 건축가 박자청은 경회루를 멋지게 지어냈고, 옛날 근정전 앞마당에 박석을 깔았던 우리 선조들의 지혜는 비가 억수같이 쏟아지는 날 빗물이 박석 이음새를 따라 제 길을 찾아갈 수 있도록 하여, 아무리 폭우가 쏟아져도 견뎌낼 수 있게 하였다.
설명
Download : 한국사 독서감상문.hwp( 13 )
다.
<중략>
나의 文化(culture) 유산답사기 6권 - 인생도처유상수를 읽은후
나의 문화유산답사기, 나의 문화유산답사기 6권, 유홍준, 인생도처유상수, 독후감, 한국사, 경복궁, 한국사의이해, 박은애
한국사의 이해 A+를 받았던 讀後感 레포트(report) 資料입니다.
순서


이 책의 또 하나의 묘미는 저자인 유홍준 교수의 文化청장으로서의 경험, 생활 속 깨달음, 우리 文化유산에 대한 자부심이 묻어나는 각종 일화들이다.
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나의 文化(culture) 유산답사기 6권 - 인생도처유상수를 읽은후 쓴 讀後感이며, 총 2페이지 약간 안 되는 분량입니다.
한국사의 이해 A+를 받았던 독후감 레포트 자료입니다.
이 책은 ‘人生도처유상수’라는 소題目(제목)에 걸맞게 우리가 무심코 지나쳐온 숨은 고수들의 이야기 역시 자세히 intro 하고 있다 익숙하다고 여겨온, 혹은 미처 알지 못했던 장소와 文化재들을 나는 쉽게 지나쳐왔지만, 그 안에는 수많은 상수들의 삶의 지혜가 담겨있었다. 나의 문화유산답사기 6권 - 인생도처유상수를 읽고 쓴 독후감이며, 총 2페이지 약간 안 되는 분량입니다. 내가 경복궁을 관람했을 적에 근정전 앞마당의 박석을 보고는 그저 ‘특이하고 예쁘다’ 정도의 생각을 했을 뿐이었는데 이런 기능이 숨어있었다니, 책에도 나오는 말처럼 옛사람들의 슬기는 정말 당할 수가 없는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