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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1-02 02:14본문
하지만, 그 험난했던 첫 2년 동안 수많은 시도와 실패를 거듭했기 때문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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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차
1. 들어가며
- 카카오톡 intro
- 카카오톡 기능
- KAKAO 기업intro
2. 環境(환경)分析
3. SWOT 分析
4. STP strategy
5. 4P 分析
6. 結論(결론) / 나아갈 방향
?참고
1. 들어가며
2년 동안 별다른 실적을 내지 못하고도 문을 닫지 않는 벤처기업은 흔하지 않다. 그런 의미에서 카카오톡을 만든 회사 카카오의 이제범 대표는 운이 좋은 편이라 할 수 있다 무료 문자메시지 서비스인 카카오톡이 인기를 끌기 전까지, 카카오가 만들어왔던 웹 서비스와 모바일 서비스들은 그다지 성공적이지 못했다. strategy이 시장에 reaction 에 따라서 굉장히 유연하게 변해야 하고, strategy이 바뀜에 따라 조직도 유연하게 바뀌어야 한다고 생각을 했죠. 그러한 유연함이 우리 조직의 가장 큰 자산입니다. 현재 카카오톡은 한국에서 약 1천1백만 명, 외국에서 약 2백만 명이 사용하고 있으며, 한국어, 영어, 日本(일본)어의 3개 국어를 지…(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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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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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차
1. 들어가며
- 카카오톡 intro
- 카카오톡 기능
- KAKAO 기업intro
2. 環境(환경)分析
3. SWOT 分析
4. STP strategy
5. 4P 分析
6. 結論(결론) / 나아갈 방향
참고
1. 들어가며
2년 동안 별다른 실적을 내지 못하고도 문을 닫지 않는 벤처기업은 흔하지 않다.
“회사 설립 후 지금까지 3년 동안 조직개편을 40회 이상 했을 거에요.” 지난 4월 28일 비즈니스포커스와의 인터뷰에서 이 대표가 말했다.”
즉, 카카오는 카카오톡 출시 이전에 겪었던 많은 시도와 실패들로부터 실수는 빨리 잊고 새로 처음 해야 한다는 교훈을 얻은 것이다. 하지만, 그 험난했던 첫 2년 동안 수많은 시도와 실패를 거듭했기 때문에 카카오가 유연한 조직구조와 조직文化(culture) 를 만들 수 있었고 결국 카카오톡과 같은 대박을 터뜨릴 수 있었다. “우리 회사는 새로운 시장에 도전해야 한다는 미션을 가진 조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