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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학data(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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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1-04 04: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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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라서, 제7차 교육과정에서 도입된 수준별 교육과定義(정의) 실시, 학생 중심 교육과定義(정의) 정착을 위해서는 일선 학교와 가장 가까이 하고 있는 지역 교육청의 역할이 필연적으로 확대되어야 하는 것이다. 국가 수준의 교육과정 기준과 시■도 수준의 교육과정 편성■운영 지침을 기초로 해당 지역 사회에 적절한 교육 目標(목표), 내용, 방법, 집단 구성, 소재■제재, 시설, 인적■물적 자원을 고려하여 학교 교육과정으로 연결시키기 위해서는 지역의 학생들에게 맞게, 학교의 규모와 실정에 맞게, 그리고 학부모의 요구에 맞게 조정할 필요가 있따
교육과…(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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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설명
다.
장학data(자료)

제7차 교육과定義(정의) 특색 중의 하나는 지역 교육청에서의 역할을 국가 수준의 교육과정 기준에 명시한 점이라 하겠다. 지난 제6차 교육과정까지는 교육과정 의사 결定義(정의) 주체별로 볼 때 국가나 시■도 및 학교에 비해 지역 교육청의 역할이 제대로 주어지지 아니하였다
지역 교육청은 실제로 관내의 초■중학교를 직접적으로 지도■감독하고 있기 때문에 구체적이고 적절한 지원, 조언, 자문의 역할을 하는 장학 기관으로 정착되어야 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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