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관리] 물류관리 보고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10-05 09:01본문
Download : 물류관리.hwp
ERP와 e-Marketpla
2. e-Marketplace의 형태
설명





Private e-Marketplace 구도
A+ 받은 reference(자료)입니다~^^
순서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③ Consortia e-Marketplace
[물류관리] 물류관리 보고서
ce를 연결하는 소프트웨어로는 Market Set이 있다
② Private e-Marketplace
여러 기업의 구매자와 판매자가 필요한 제품이나 서비스를 최적의 조건으로 다양한 구매방식에 의해 사고팔 수 있도록 하는 인터넷(Internet) 가상공간으로 기업 간의 전자상거래를 위한 공간을 대표하면서 새로운 B2B 닷컴을 의미한다. 소수의 구매기업 입장에서는 구매협상력을 높임과 동시에 공급사슬의 효율화를 꾀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 또한 참여공급자의 자격 및 보안사항을 엄격하게 관리하여 참여자가 복수의 기업과 거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현재에는 구매자와 판매자 사이의 흥정을 할 수 있도 있다 구매자는 이것으로 통하여 비교 및 역경매를 통한 구매단가 인하와 관리비용 절감 및 업무처리속도 향상, 새로운 공급자의 발견 등을 얻을 수 있다 다수의 판매자와 구매자가 참여하는 포털 모델에서는 가입비, 처리비용 등 수수료를 내고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데 이러한 활동들은 주문을 위한 카탈로그의 구비, 대금의 지불 등을 포함하고 있다 공급자 중심의 1:n 모형에서는 공급자는 임의의 구매자들이 원하는 제품을 온라인으로 찾고 구입할 수 있도록 자신의 인터넷(Internet) 사이트를 제공한다. 이것은 Public e-Marketplace와 Private e-Marketplace의 중간 형태이다. 그러나 Covisint의 궁극적인 目標(목표)인 협력적 공금사슬 운용은 아직 미성숙단계에 있다
e와 Horizontal e-marketplace로 구분할 수 있다
① Public e-Marketplace
Download : 물류관리.hwp( 77 )
제 3자에나 불특정다수의 구매자를 상대하는 판매자에 의해 운영되는 전자시장이라 한다. e-Marketplace의 종류는 거래참여자들 간의 관계에 따라 Public e-Marketplace와 Private e-Marketpl
Consortia는 비용절감, 생산기간의 단축
다. 주요 취급 상품으로 사무용품, MRO 등 간접자재이나, 일부 적은 양의 직접자재가 거래되기도 한다. 대표적인 예로 Covisint가 있다 이것의 目標(목표)를 추구하기 위해 전자구매, 협력적 공급사슬 운용, 협력적 제품개발이 그것이다. 기존에도 기업 간의 전자상거래는 이루어져 왔으며 앞으로도 그러한 거래는 지속적으로 이루어질 것이다. 하지만 새로운 패러다임은 그러한 개인과 개인의 관계를 지원하기 위한 기업 내부에 있는 운영 시스템에서 벗어나 다수의 관계를 지원하기 위해서 기업 외부에 독립적인 형태로 구축 운영되어지고 있다
(1) Public e-Marketplace와 Private e-Marketplace
1. e-Marketplace란?
물류관리,e-Marketplace,Marketplace
즉, e-Marketplace란, 기업 상호간의 네트워크 협력(e-collaboration)을 통하여 궁극적으로 공급사슬상의 공통 가치의 극대화를 지향하기 위하여 만들고자 하는 기업 간의 상거래 제반을 위한 인터넷(Internet) 상의 새로운 시장을 뜻하는 것이다. 구매기업은 여러 전자시장과 관계를 가지게 되고 구매프로세스를 ERP와 통합시키기 위해 표준화된 접속매체를 채용 할 필요가 있다
독립적 거래를 위한 포털 모형
A+ 받은 자료입니다~^^
ace로 나뉘고 거래대상이 되는 상품이 속함 산업의 수에 따라 Vertical e-Marketplac
이것은 공급자와 협력관계를 강화하면서 비용을 절감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단일, 소수의 구매자 중심의 전자시장을 일컫는 말로 직접자재를 거래대상으로 하며, 안정적인 품질의 유지가 필수적이기 때문에 검증절차를 거친 공급자들만 참여할 수 있다 전자시장의 운영目標(목표)는 공급자와 긴밀한 협력을 통한 재고감축, 업무효율성 증대, 생산 및 판매와 관련한 정보의 교류 등이 있다 Private e-Marketplace는 effect적인 SCM을 위해 필요한 부분이며 ERP 시스템과의 통합이 이루어져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