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과교육 3학년] 1. 생활지도의 주요 활동(학생 이해, 진로지도, 정보제공, 상담 등)에 대해 說明(설명) 하시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3-04 17:11본문
Download : [인간과교육 3학년] 1. 생활지도의.hwp
특히, 지 중에서도 智보다는 知에 대한 교육에 더 비중이 두어졌다. 현대의 교육이 구호상으로는 전인교육을 추구하지만 실제적으로는 다분히 지식교육에 치중했던 것이 사실이다.
Ⅰ. 서론
1) 자기훈육
Ⅰ. 서론
1. 생활지도의 주요 활동(학생 이해, 진로지도, 정보제공, 상담 등)에 대해 설명을하시오(35점 만점)
3) 인간중심 상담이론(理論)
Ⅱ. 본론
3) 인간중심 상담이론(理論)
2. 정신분석theory(이론), 행동수정theory(이론), 인간중심 상담theory(이론)의 인간관, 주요 개념, 상담 과정 및 기법에 대해 說明(설명) 하시오.(35점 만점)
2. 생활지도의 피료썽
2) 행동수정이론(理論)
2) 행동수정이론(理論)
2) 협동
4. efficacy적 생활지도의 원리
3) 인간중심 상담이론(理論)
Ⅱ. 본론
참고한 문헌
참고한 문헌
1) 학생 이해
3. 각 이론(理論)의 상담 과정
순서
1. 각 이론(理論)의 인간관
4) 상담
3. 생활지도의 주요 활동
Ⅲ. conclusion(결론)
1. 생활지도란
Ⅰ. 서론
5. 시사점
2) 진로지도
[인간과교육 3학년] 1. 생활지도의 주요 활동(학생 이해, 진로지도, 정보제공, 상담 등)에 대해 說明(설명) 하시오
2. 정신analysis(분석) 이론(理論), 행동수정이론(理論), 인간중심 상담이론(理論)의 인간관, 주요 concept(개념), 상담 과정 및 기법에 대해 설명을하시오(35점 만점)
[인간과교육 3학년] 1. 생활지도의 주요 활동(학생 이해, 진로지도, 정보제공, 상담 등)에 대해 설명하시오.(35점 만점) 2. 정신분석이론, 행동수정이론, 인간중심 상담이론의 인간관, 주요 개념, 상담 과정 및 기법에 대해 설명하시오.(35점 만점)
Ⅲ. conclusion(결론)
3) 인간중심 상담이론(理論)
생활지도,주요활동,정신분석이론, 행동수정이론, 인간중심 상담이론의 인간관
[인간과교육 3학년] 1. 생활지도의 주요 활동(학생 이해, 진로지도, 정보제공, 상담 등)에 대해 說明(설명) 하시오.(35점 만점)
3) 정보제공
1) 정신analysis(분석) 이론(理論)
![[인간과교육 3학년] 1. 생활지도의-3572_05_.jpg](/prev/202010/%5B%EC%9D%B8%EA%B0%84%EA%B3%BC%EA%B5%90%EC%9C%A1%203%ED%95%99%EB%85%84%5D%201.%20%EC%83%9D%ED%99%9C%EC%A7%80%EB%8F%84%EC%9D%98-3572_01_.jpg../prev/202010/%5B%EC%9D%B8%EA%B0%84%EA%B3%BC%EA%B5%90%EC%9C%A1%203%ED%95%99%EB%85%84%5D%201.%20%EC%83%9D%ED%99%9C%EC%A7%80%EB%8F%84%EC%9D%98-3572_02_.jpg../prev/202010/%5B%EC%9D%B8%EA%B0%84%EA%B3%BC%EA%B5%90%EC%9C%A1%203%ED%95%99%EB%85%84%5D%201.%20%EC%83%9D%ED%99%9C%EC%A7%80%EB%8F%84%EC%9D%98-3572_03_.jpg../prev/202010/%5B%EC%9D%B8%EA%B0%84%EA%B3%BC%EA%B5%90%EC%9C%A1%203%ED%95%99%EB%85%84%5D%201.%20%EC%83%9D%ED%99%9C%EC%A7%80%EB%8F%84%EC%9D%98-3572_04_.jpg../prev/202010/%5B%EC%9D%B8%EA%B0%84%EA%B3%BC%EA%B5%90%EC%9C%A1%203%ED%95%99%EB%85%84%5D%201.%20%EC%83%9D%ED%99%9C%EC%A7%80%EB%8F%84%EC%9D%98-3572_05_.jpg)
1) 정신analysis(분석) 이론(理論)
설명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1) 정신analysis(분석) 이론(理論)
1) 정신analysis(분석) 이론(理論)
4. 각 이론(理論)의 상담 기법
2. 각 이론(理論)의 주요 concept(개념)
2) 행동수정이론(理論)
다. 그러나 생활지도와 상담의 정신은 智-知-德-體의 고른 성장을 추구하기 위해 노력한다. 또한 타인의 입장을 공감하거나 타인의 시각에서 사태를 조망할 수 있는 능력도 효율적 대인관계를 위해 필수적인 능력으로, 현대적 의미의 덕에 포함된다 전인교육은 시민교육이라는 말로도 표현된다 즉, 사회적 이익과 개인의 이익을 조화시킬 수 있는 태도를 가진 개인이 진정한 의미의 전인인 것이다. 따라서 세계화 교육은 생활지도의 중요한 활동이라고 볼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생활지도의 주요 활동(학생 이해, 진로지도, 정보제공, 상담 등)에 대해 설명해 보겠다. 현대사회에서 사회라는 것은 작게는 지역싸회로부터, 넓게는 세계 전체에 이르는 복잡한 concept(개념)이다. 4) 사회적 평등
2) 행동수정이론(理論)
3) 상호 존중
5) 인성과 사회성 지도
Download : [인간과교육 3학년] 1. 생활지도의.hwp( 47 )
전인교육이란 지덕체를 고르게 성장시키고자 짜여진 교육을 말한다. 여기서의 德은 글자 그대로의 덕보다는 좀 더 포괄적인 의미로 해석이 되는데, 정서, 성격, 행동, 가치관, 흥미, 대인관계 등을 포괄하는 넓은 의미로 보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