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대과제課題] 오수벨의 설명(explanation)식 교수theory 과 가네의 교수체제theory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8-07 18:56
본문
Download : 유아교육과교수학습이론과매체200501공통2.hwp
오수벨(Ausubel)은 이러한 수업 environment에서 학습이란 학습자가 아는 것에 새로운 정보를 연결시키는 것이라고 보았다. 따라서 학습에 effect(영향) 을 미치는 가장 중요한 요소는 학습자가 이미 알고 있는 것이며, 이를 확인하고 이에 따라 학습자를 가르쳐야 한다고 주장하였다. 가네의 理論(이론)에서는 학습project는 학습하려는 goal(목표) 가 달라짐에 따라 달라지고, 이 理論(이론)의 핵심은 학교 학습project의 분류체계를 만드는데 그는 정보처리 학습理論(이론)을 많이 …(skip)
Download : 유아교육과교수학습이론과매체200501공통2.hwp( 73 )
방송통신/기타
다.
Ⅰ. 서론, , Ⅱ. 본론, , 1. 오수벨의 설명식 교수이론 , 2. 가네의 교수체제이론, , Ⅲ. 결론, , <참고 자료>, , FileSize : 64K , [방송통신대과제] 오수벨의 설명식 교수이론과 가네의 교수체제이론기타방송통신 , 오수벨의설명식교수이론 가네의교수체제이론 유의미학습






[방송통신대과제課題] 오수벨의 설명(explanation)식 교수theory 과 가네의 교수체제theory
설명
오수벨의설명식교수이론,가네의교수체제이론,유의미학습,기타,방송통신
Ⅰ. 서론, , Ⅱ. 본론, , 1. 오수벨의 설명(explanation)식 교수theory , 2. 가네의 교수체제theory , , Ⅲ. 결론, , <참고 reference(자료)>, , filesize : 64K
순서
Ⅰ. 서론
Ⅱ. 본론
1. 오수벨의 설명(說明)식 교수理論(이론)
2. 가네의 교수체제理論(이론)
Ⅲ. conclusion(결론)
<참고 자료(資料)>
1970년대에 강조한 발견학습이나 문제해결학습의 교육적 성과에 대한 의문과 탐구학습과 교실 environment과의 부조화 등의 문제로 인해 실제 학교에서 수업은 교사가 설명(說明)하면 이를 받아들이는 수용학습의 형태로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