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eld.co.kr [교수설계 theory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교수설계 theory ppt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 field6 | field.co.kr report

[교수설계 theory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교수설계 theory ppt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 field6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field6

[교수설계 theory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교수설계 theory ppt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7-19 19:26

본문




Download : 제4장교수설계이론.ppt




▶학습결손의 발견과 처치 영역의 설계원리 ▶학습내용 제시 영역의 설계원리 ▶연습 영역의 설계원리 ▶형성평가와 피드백 영역의 설계 원리 ▶전이 및 일반화 영역의 설계원리 …(생략(省略))
설명



제 1 절 교수 설계의 이해 , 1. 교수설계의 concept(개념), 교수설계의 기본 요건, 2. 교수설계와 체제적 접근, 체계적 접근과 체제적 접근의 비교, 3. 교수설계의 일반적 원리, 4. 교수설계 theory 의 특징, , 제 2 절 교수 설계의 요소 및 절차, 1. 교수설계의 요소, 1)교수상황, ①교수조건, 교수처방의 조건, ②학습성과, , 2)교수방법, ①조직전술, ②전달전술 , ③관리전술, , 교수전술의 체계성 : 전체구성요소, , 2. 교수설계의 일반적 절차, 교수설계의 과정과 산출결과, , 제 3 절 교수 설계의 모형, 1. 타일러의 합리적 교육과정 개발 모형, 2. 글레이저의 수업모형, 3. 딕과 캐리의 모형, 4. 스미스와 라간의 모형, , 참고문헌, , 용어집, 내려받기 : 1426944


[교수설계 theory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교수설계 theory ppt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레포트/사범교육


Download : 제4장교수설계이론.ppt( 28 )


다. ▶학습동기 유발 영역의 설계원리 -수업goal(목표) 달성에 자신감을 가지면 학습이 촉진된다된다.제 1 절 교수 설계의 이해 , 1. 교수설계의 개념, 교수설계의 기본 요건, 2. 교수설계와 체제적 접근, 체계적 접근과 체제적 접근의 비교, 3. 교수설계의 일반적 원리, 4. 교수설계 이론의 특징, , 제 2 절 교수 설계의 요소 및 절차, 1. 교수설계의 요소, 1)교수상황, ①교수조건, 교수처방의 조건, ②학습성과, , 2)교수방법, ①조직전략, ②전달전략 , ③관리전략, , 교수전략의 체계성 : 전체구성요소, , 2. 교수설계의 일반적 절차, 교수설계의 과정과 산출결과, , 제 3 절 교수 설계의 모형, 1. 타일러의 합리적 교육과정 개발 모형, 2. 글레이저의 수업모형, 3. 딕과 캐리의 모형, 4. 스미스와 라간의 모형, , 참고문헌, , 용어집, FileSize : 1426944 , [교수설계 이론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교수설계 이론 ppt자료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사범교육레포트 , 교수설계이론 교수설계론 교육방법및교육공학 교육공학
순서

교수설계이론,교수설계론,교육방법및교육공학,교육공학,사범교육,레포트
제4장교수설계이론_ppt_01.gif 제4장교수설계이론_ppt_02.gif 제4장교수설계이론_ppt_03.gif 제4장교수설계이론_ppt_04.gif 제4장교수설계이론_ppt_05.gif 제4장교수설계이론_ppt_06.gif



제 1 절 교수 설계의 이해
1. 교수설계의 관념
교수설계의 기본 요건
2. 교수설계와 체제적 접근
체계적 접근과 체제적 접근의 비교
3. 교수설계의 일반적 원리
4. 교수설계 理論(이론)의 특징

제 2 절 교수 설계의 요소 및 절차
1. 교수설계의 요소
1)교수상황
①교수조건
교수처방의 조건
②학습성과

2)교수방법
①조직책략
②전달책략
③관리책략

교수책략의 체계성 : 전체구성요소

2. 교수설계의 일반적 절차
교수설계의 과정과 산출결과

제 3 절 교수 설계의 모형
1. 타일러의 합리적 교육과정 개발 모형
2. 글레이저의 수업모형
3. 딕과 캐리의 모형
4. 스미스와 라간의 모형

참고한 문헌

용어집

1. 교수설계의 관념 교수활동-아이디어가 창의성을 지니고 있으나 현실성이나 논리성을 갖추지못함 교수계획-현실성과 논리성을 갖추고 있으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갖추지 못함 교수설계-아이디어가 창의성, 현실성, 논리적인 체계성과 합리성을 갖추어야함 „. 교수설계와 체제적 접근 교수설계에서는 수업의 과정을 체제적 과정(systems approach)으로 간주 체제란(system)? -기술적으로 상호 관련된 구성 요소의 집합으로 그 구성 요소가 goal(목표) 를 향하여 유기적으로 상호작용하는 과정 체제적 접근-비선형적, 비순차적, 역동적, 상호작용적 접근 체계적 접근-단계적, 순차적, 직선적 접근 …. 교수설계의 일반적 원리 ▶수업goal(목표) 제시 영역의 설계원리 -학습자가 학습goal(목표) 를 명확히 인지하면 학습은 촉진된다된다.
전체 18,151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field.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