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적 교수법] 자연적 교수법의 理論(이론)적 배경인 Krashen의 5가지 가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24 10:33본문
Download : 영어교수법D형과제물.hwp
Krashen은 학습내용이 학생들에게 흥미를 줄 수 있는 것일 수록, 이해 가능한 입력을 많이 제공할수록 언어 습득이 많이 이루어진다고 한다. 자연적 교수법의 목표(goal)는 의사소통기능(communicative skills)이며, 교사의 수업 시간에 의사소통 활동에 중점을 두어 불안감을 조성하지 않는 상태에서 학습자들에게 재미있고 이해할 수 있는 내용으로 진행해야 하는 역할이 주어진다. Krashen의 이론(理論)에서 가장 중요하고 유용한 것은 습득(aquisition)과 학습(learning)의 구분이다. 언어를 습득한다는 것은 “picking it up", 즉 언어를 자연스럽고 대화 가능한 상황 내에서 사용함으로써 개발되는 능력이다.
[자연적 교수법] 자연적 교수법의 理論(이론)적 배경인 Krashen의 5가지 가설
1) The Acquisition-Learning Hypothesis (습득-학습 가설), 2) The Natural Order Hypothesis (자연어순 가설), 3) The Monitor Hypothesis (모니터 가설), 4) The Input Hypothesis (입력 가설), 5) The Affective Filter Hypothesis (定義(정이)적 여과 가설), , 파일크기 : 37K
1) The Acquisition-Learning Hypothesis (습득-학습 가설), 2) The Natural Order Hypothesis (자연어순 가설), 3) The Monitor Hypothesis (모니터 가설), 4) The Input Hypothesis (입력 가설), 5) The Affective Filter Hypothesis (정의적 여과 가설), , FileSize : 37K , [자연적 교수법] 자연적 교수법의 이론적 배경인 Krashen의 5가지 가설기타레포트 , 입력가설 정의적여과가설 모니터가설 자연어순가설 습득학습가설
레포트/기타
Download : 영어교수법D형과제물.hwp( 21 )
입력가설,정의적여과가설,모니터가설,자연어순가설,습득학습가설,기타,레포트
설명
1) The Acquisition-Learning Hypothesis (습득-학습 가설)
2) The Natural Order Hypothesis (자연어순 가설)
3) The Monitor Hypothesis (모니터 가설)
4) The Input Hypothesis (입력 가설)
5) The Affective Filter Hypothesis (정의(定義)적 여과 가설)
자연적 교수법은 Terrell과 Krashen이 제시한 것으로 Krashen의 언어 습득이론(理論)을 적용한 언어 교수법이다. 반면에 학습은 ”knowing the rules“,즉 문법에 대한 전문적 지식을 갖추는…(생략(省略))
순서





다. 어린이들은 그들의 모국어를 습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