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체 장애아와 놀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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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4-11 19:39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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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치료자는 어린이가 자신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이 있
음을 존중해야 한다.
#4. 치료자는 어린이가 표현한 감정을 민감하게 인지하고 그 감
정을 반사 시켜줌으로써 어린이가 자신의 행동에 통찰력을
갖도록 한다.
#6. 치료자는 어린이의 행동이나 대화를 지시하려고 시도해서는
안된다 어린이가 길을 인도하고 치료자는 이에 따라야 한다.
#7. 치료자는 치료를 서둘러서는 안된다 치료는 점진적 과정이
라는 사실을 치료자는 인식해야 한다. 즉 치료를 현
실 세계와 연결시키고, 어린이로 하여금 치료 관계에서 책임 …(skip)
Axline이 개발한 치료 레크레이션으로 어린이 중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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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따라서 선택을 하고 변화를 가져오는 책
임을 어린이가 지도록한다.
#8. 치료자는 꼭 필요한 경우에만 제한을 가한다.
#2. 치료자는 어린이를 있는 그대로 수용해야 한다. 이 놀이 치료법은 인간 내부에는
자신의 문제를 만족스럽게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이 있을 뿐 아니
라 성숙된 행동을 비성숙된 행동보다 더 만족스럽게 여기는 성장
의 충동을 가지고 있다는 가정에 기초하고 있다
효율적인 치료를 위한 치료자들의 원칙을 다음의 여덟가지로 제
시하였다.
레포트/기타
1) 비지시적 치료 레크레이션 (Nondirective Therapy) Axline이 개발한 치료 레크레이션으로 어린이 중심 ... , 신체 장애아와 놀이기타레포트 ,
1) 비지시적 치료 레크레이션 (Nondirective Therapy)
신체 장애아와 놀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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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1) 비지시적 치료 레크레이션 (Nondirective Therapy)
Axline이 개발한 치료 레크레이션으로 어린이 중심 놀이 치료
(child_ centered)라고도 한다.
#1. 치료자는 어린이와 따뜻하고 친밀한 레포(report)를 형성해야
한다.
#3. 치료자는 어린이와 허용적 관계를 맺으므로써 어린이가 자신
의 감정을 모두 표현할 수 있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