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만교 작품analysis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15 22:23본문
Download : 이만교 작품분석.hwp
히피 文化(culture) 가 그랬고 아방가르드가 그랬듯이 시대적 가벼움이 가장 강한 文化(culture) 적 역류가 될 수 있다는 주장도 설득력을 지닌다.
신세대문학과 성에 대한 서투르고도 무책임한 본질 규명은 1)가벼움이나 쾌락을 추구한다, 2)개인적이고 비사회적이다, 3)이성과 반대되는 감성을 대변한다 등의 사실이다. 집단적 이념과 관련된 큰 주제보다는 탈이념의 작은 주제가, 흥미로운 사건 중심의 서술보다는 등장인물의 심리에 대한 섬세한 접근이, 강렬한 이야기성보다는 아름답고 정교한 문체가 더 선호되고 더 많은 주목을 끌게 된 것이다.
익숙해져 있는 우리에게 연결어미의 과감한 To be continued , 중문의 사용, 이유나 근거 제시하지 않은 문체가 비교적 경쾌하게 다가오는 것이다.
90년대의 특징인 문학의 연성화(軟性化)와 내면화는 바로 이러한 조건에서 출발한다. 이만교작품분석 , 이만교 작품분석감상서평레포트 ,
이만교 작품analysis
Download : 이만교 작품분석.hwp( 72 )
이만교 소설의 큰 특징은 가벼움과 속도감이 빠르다는 것이다.레포트/감상서평
,감상서평,레포트
설명
순서
이만교 소설의 큰 특징은 가벼움과 속도감이 빠르다는 것이다.
<결혼은 미친 짓이다>, <머꼬네 집에 놀러올래?>, <그녀, 번지점프 하러 가다> 의 작품속에서 ‘가족’이라는 테두리를 치고 이야기를 이끌어…(To be continued )



이만교작품analysis
다. 문학의 연성화는 자연히 내면화라는 특성(特性)과 맺어지게 된다된다. 흔히 이야기되는 대로 정치 사회 歷史(역사) 같은 거시적 주제에 대한 상대적 무관심에 병행해서 일상의 미시적 진실에 대한 천착과 욕망 육체 대중文化(culture) 테크놀러지 같은 테마에 대한 형상화가 수면 위로 부상함에 따라 전시대의 남성적 이념지향적 문학은 근본적 도전에 직면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