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eld.co.kr 2020년 1학기 교육공학 기말시험 課題물 > field6 | field.co.kr report

2020년 1학기 교육공학 기말시험 課題물 > field6

본문 바로가기

field6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2020년 1학기 교육공학 기말시험 課題물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2-27 18:59

본문




Download : 20201기말_유아3_교육공학_공통.zip




10.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하는 교육의 유형 중 멀티미디어 활용 수업, 응용 소프트웨어 활용 수업, 인터넷 활용 수업에 마주향하여 설명(explanation)하시오(각 유형당 2문장 이상).


5. 협동학습을 efficacy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다섯 가지 기본 원리에 마주향하여 설명(explanation)하시오(각 원리당 2문장 이상).

6. 수행 유도하기
3. 강의식 교수법이 적합한 상황 세 가지와 단점 세 가지를 진술하시오.
* 교수목표: 근의 公式(공식)을 이용하여 이차방정식을 푸는 방법을 가르친다. 이러한 모바일 유노(U-KNOU) 캠퍼스에 m-러닝의 네 가지 주요 특징인 이동성, 접근성, 확장성, 신속성이 어떻게 반영되어 있는지를 설명(explanation)하시오.
방송통신 > 기말시험

* 적합한 상황
4. 자극자료(data) 제시하기

4. 토의식 수업의 장․단점.hwp


답안)


9. 파지와 전이를 촉진하기


3. 강의식 교수법이 적합한 상황 세 가지와 단점 세 가지를 진술하시오.
2. 학습자들에게 수업목표 제시하기



중학교 3학년 학생들에게 근의 公式(공식)을 이용하여 이차방정식을 푸는 방법을 가르쳐서 10문제 중 8문제를 맞힐 수 있도록 한다.
2. 강의식 수업의 장․단점.hwp
2. 가네가 제시한 수업을 위한 아홉 가지 교수사태의 명칭을 모두 적으시오.
6. 문제중심학습에서 활용할 수 있는 ‘문제’가 갖추어야 할 속성 세 가지를 설명(explanation)하시오(각 속성 당 2문장 이상).


<< 함께 제공되는 참고 한글파일 >>
다.
3. 사전 지식 재생 촉진하기
5. 학습안내 제공하기

- 중략 -
1. ASSURE 모형의 절차.hwp


7. 수행의 정확성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기
28347_005.jpg
답안)
1. 주의 집중시키기
12. 약 한 시간 정도의 수업을 통해 가르칠 수 있는 간단한 학습주제를 하나 선정하고, 교재(7장 - 11장)에서 introduction하고 있는 다섯 가지 교수방법 중 자신이 선정한 학습주제에 가장 적합하다고 판단되는 교수방법을 활용하여 어떻게 수업을 진행해 나갈 것인지에 대한 수업계획을 아래에 제시된 양식에 맞추어 구체적으로 작성하시오.
1. 아래와 같이 진술된 교수目標(목표)를 메이거(Mager)가 제시한 교수目標(목표) 진술 방식(학습자, 행동, 조건, 정도 포함)에 따라 수정해서 진술하시오.
9. 현대 매체들이 갖고 있는 주요 속성 다섯 가지를 설명(explanation)하시오(각 속성 당 2문장 이상).

5. 토의식 수업의 특징.hwp

설명





(1) 새로운 주제나 단원을 introduce할 때
8. 교수매체 활용을 위한 ASSURE 모형의 여섯 단계에 마주향하여 설명(explanation)하시오(각 단계당 2문장 이상).

8. 수행 평가하기
3. 강의식 수업의 특징.hwp
4. 토의식 교수법의 장점(長點) 세 가지와 단점 세 가지를 진술하시오.
7. 면대면 학습과 online 학습이 차지하는 비율에 따른 혼합학습의 유형 세 가지에 마주향하여 설명(explanation)하시오(각 유형당 2문장 이상).

교육공학,방통대교육공학,방송대교육공학,교육공학과제물,교육공학과제,교육공학기말시험

답안)


순서


1. 아래와 같이 진술된 교수목표를 메이거(Mager)가 제시한 교수목표 진술 방식(학습자, 행동, 조건, 정도 포함)에 따라 수정해서 진술하시오.

(2) 이해하기 어려운 자료(data)를 제시하고자 할 때

(3) 교재의 내용을 보완하고자 할 때
6. 협동학습의 기본적인 원리.hwp
2. 가네가 제시한 수업을 위한 아홉 가지 교수사태의 명칭을 모두 적으시오.
2020년 1학기 교육공학 기말시험 課題물
1. 아래와 같이 진술된 교수목표를 메이거(Mager)가 제시한 교수목표 진술 방식(학습자, 행동, 조건, 정도 포함)에 따라 수정해서 진술하시오. 2. 가네가 제시한 수업을 위한 아홉 가지 교수사태의 명칭을 모두 적으시오. 3. 강의식 교수법이 적합한 상황 세 가지와 단점 세 가지를 진술하시오. 4. 토의식 교수법의 장점 세 가지와 단점 세 가지를 진술하시오. 5. 협동학습을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다섯 가지 기본 원리에 대해서 설명하시오(각 원리당 2문장 이상). 6. 문제중심학습에서 활용할 수 있는 ‘문제’가 갖추어야 할 특성 세 가지를 설명하시오(각 특성당 2문장 이상). 7. 면대면 학습과 온라인 학습이 차지하는 비율에 따른 혼합학습의 유형 세 가지에 대해서 설명하시오(각 유형당 2문장 이상). 8. 교수매체 활용을 위한 ASSURE 모형의 여섯 단계에 대해서 설명하시오(각 단계당 2문장 이상). 9. 현대 매체들이 갖고 있는 주요 특성 다섯 가지를 설명하시오(각 특성당 2문장 이상). 10.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하는 교육의 유형 중 멀티미디어 활용 수업, 응용 소프트웨어 활용 수업, 인터넷 활용 수업에 대해서 설명하시오(각 유형당 2문장 이상). 11. 우리 학교의 스마트폰을 활용한 모바일 유노(U-KNOU) 캠퍼스에서는 동영상 강의보기, 강의자료실 자료 다운받기, 학사정보 확인하기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러한 모바일 유노(U-KNOU) 캠퍼스에 m-러닝의 네 가지 주요 특징인 이동성, 접근성, 확장성, 신속성이 어떻게 반영되어 있는지를 설명하시오. 12. 약 한 시간 정도의 수업을 통해 가르칠 수 있는 간단한 학습주제를 하나 선정하고, 교재(7장 - 11장)에서 소개하고 있는 다섯 가지 교수방법 중 자신이 선정한 학습주제에 가장 적합하다고 판단되는 교수방법을 활용하여 어떻게 수업을 진행해 나갈 것인지에 대한 수업계획을 아래에 제시된 양식에 맞추어 구체적으로 작성하시오.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ASSURE 모형의 절차.hwp 2. 강의식 수업의 장&#8228;단점.hwp 3. 강의식 수업의 특징.hwp 4. 토의식 수업의 장&#8228;단점.hwp 5. 토의식 수업의 특징.hwp 6. 협동학습의 기본적인 원리.hwp


Download : 20201기말_유아3_교육공학_공통.zip( 38 )




11. 우리 학교의 스마트폰을 활용한 모바일 유노(U-KNOU) 캠퍼스에서는 동영상 강의보기, 강의 실 다운받기, 학사정보 확인하기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Total 18,151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field.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field.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