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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화계획(강화 스케줄) 說明(설명) 하고 교육현장에서는 어떤 강화계획을 사용해야 하는지 자신의 의견을 밝히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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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3-11 2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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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화기회는 크게 계속강화스케줄과 부분강화스케줄로 구분할 수 있다. 아동이 기대행동을 했을 때마다 빠짐없이 강화를 하는 것이 전혀 불가능한 일은 아니라 할지라도 이것은 분명히 매우 힘드는 일임에 틀림없다. 왜냐하면, 다행히도 기대행동 하나 하나에 강화자극을 주지 않더라도 행동지도 내지 유지가 가능한 방법이 있기 때문이다. 계속강화스케줄은 기대행동 하나 하나에 대한 빠짐없는 강화를 의미한다. 계속강화스케줄은 기대행동 하나 하나에 대한 빠짐없는 강화를 의미한다. 강화기회는 크게 계속강화스케줄과 부분강화스케줄로 구분할 수 있다아




계속강화스케줄은 바람직한 행동을 할 때마다 즉, 정확한 reaction(반응)을 보일 때마다 강화인을 주는 것이다.

계속강화스케줄은 바람직한 행동을 할 때마다 즉, 정확한 반응을 보일 때마다 강화인을 주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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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왜냐하면, 다행히도 기대행동 하나 하나에 강화자극을 주지 않더라도 행동지도 내지 유지가 가능한 방법이 있기 때문이다. 계속강화스케줄은 기대행동 하나 하나에 대한 빠짐없는 강화를 의미한다. 교사가 아동에게 새로운 행동을 가르치거나 이미 존재하고 있는 바람직한 행동을 유지시켜 나가기 위해서 계속강화 계획을 사용할 필요는 없다. 아동이 기대행동을 했을 때마다 빠짐없이 강화를 하는 것이 전혀 불가능한 일은 아니라 할지라도 이것은 분명히 매우 힘드는 일임에 틀림없다. 교사가 아동에게 새로운 행동을 가르치거나 이미 존재하고 있는 바람직한 행동을 유지시켜 나가기 위해서 계속강화 계획을 사용할 필요는 없다. (1) 계속강화스케줄(continuous reinforcement schedules; CRS) 계속강화스케줄은 바람직한 행동을 할 때마다 즉, 정확한 반응을 보일 때마다 강화인을 주는 것이다. 행동수definition 최초의 중재(처치)기간 동안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스케줄이다. 행동수定義(정이) 최초의 중재(처치)기간 동안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스케줄이다. 아동이 기대행동을 했을 때마다 빠짐없이 강화를 하는 것이 전혀 불가능한 일은 아니라 할지라도 이것은 분명히 매우 힘드는 일임에 틀림없다.

(1) 계속강화스케줄(continuous reinforcement schedules; C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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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화스케줄(schedules of reinforcement) : 강화스케줄이란 기대행동을 했을 때 주어지는 강화기회에 관한 논의이다. 행동수정의 최초의 중재(처치)기간 동안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스케줄이다.

강화계획(강화 스케줄) 설명하고 교육현장에서는 어떤 강화계획을 사용해야 하는지 자신의 의견을 밝히시오.
강화스케줄(schedules of reinforcement) : 강화스케줄이란 기대행동을 했을 때 주어지는 강화기회에 관한 논의이다. 왜냐하면, 다행히도 기대행동 하나 하나에 강화자극을 주지 않더라도 행동지도 내지 유지가 가능한 방법이 있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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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계속강화스케줄(continuous reinforcement schedules; CRS)

강화스케줄(schedules of reinforcement) : 강화스케줄이란 기대행동을 했을 때 주어지는 강화기회에 관한 논의이다. 교사가 아동에게 새로운 행동을 가르치거나 이미 존재하고 있는 바람직한 행동을 유지시켜 나가기 위해서 계속강화 계획을 사용할 필요는 없다. 강화기회는 크게 계속강화스케줄과 부분강화스케줄로 구분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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