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동학습을 통한 고려가요 지도 방법 모색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8-20 00:02본문
Download : 협동학습을 통한 고려가요 지도 방법.hwp
개정교육과定義(정이) ‘문학’ 영역은 문학의 올바른 이해와 폭넓은 경험을 바탕으로 문학 작품을 수용하고 생산하는 능력을 기르며, 자아를 실현하고 공동체의 발전에 기여하는 태도의 함양 교육인적자원부(2007), ‘국어과 교육과정(별책 5)’, 대한교과서주식회사, 116쪽
Download : 협동학습을 통한 고려가요 지도 방법.hwp( 16 )
문학 교육의 궁극적 목적이 문학을 통하여 문학의 가치와 아름다움을 향유하는 것이라고 볼 때, 고전 문학 교육은 문학 지식을 바탕으로 한 문학 감상 능력 신장에 그 중점을 두어야
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협동학습을 통한 고려가요 지도 방법 모색
다.
.
협동학습을 통한 고려가요 지도 방법 모색
문학 작품 속에는 우리 마음을 움직이는 요소가 있다 인간이 성장하는 과정에서 어떤 문학 작품을 접하고서 그 이후의 생애를 좌우할 만한 영향을 받았다는 유의 크고 작은 경험담들을 우리는 주위에서 어렵지 않게 듣는다.순서
협동학습을 통한 고려가요 지도 방법 모색 협동학습을 통한 고려가요 지도 방법 모색 협동학습을 통한 고려가요 지도 방법 모색
협동학습을 통한 고려가요 지도 방법 모색
협동학습을 통한 고려가요 지도 방법 모색
설명
을 목표(目標)로 설정하고 있다 문학에 대한 지식은 문학 능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지식이어야 하고, 그 지식은 학습자가 개별 문학 작품을 능동적으로 수용하고 그 결과를 다양한 방식으로 표현하는 창조적 학습 활동을 강조한다. 신헌재 외(2005), ‘학습자 중심의 초등 문학 교육 방법’, 박이정, 11쪽
교수․학습 목표(目標)를 설정할 때에는 학습자의 문화적 수준 및 경험, 취향 등을 고려하여 교육과定義(정이) 목표(目標)와 내용을 상세화하고, 문학에 대한 비평적 안목을 바탕으로 개별 작품의 特性(특성)을 고려하며, 학습자가 문학에 대하여 알고 문학을 즐기며, 문학 경험을 타인과 공유하도록 하는데 초점을 두고 있다
이렇게 인간의 성장에 많은 영향을 끼치는 문학 작품을 학습자들은 어떻게 학습해야 할 것인가?





협동학습을 통한 고려가요 지도 방법 모색
협동학습을 통한 고려가요 지도 방법 모색
.
.
2007 개정교육과정에서 그 답을 찾아보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