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경영학과] 항공사 성공instance(사례) 및 마케팅 전략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30 16:54본문
Download : 항공사성공사례.doc
본 과제에서는 30여 년 전 텍사스에서 작은 지방항공사로 출발한 이 회사가 이처럼 성장할 수 있었던 성공요인을 살펴보고 이에 비춰 보았을 때 우리나라의 국내 항공사들이 나아갈 방향과 내가 Marketer의 입장에서 생각해 본 마케팅 전략 을 제시해보고자 한다.9·11 테러 이후 미국의 많은 경기 변동으로 인해 수많은 항공 업체들이 도산을 하거나 부실화했던 항공업계의 극심한 불황 속에서도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항공사가 하나 있었는데 그것이 바로 사우스웨스트 항공이다. 사우스웨스트 항공은 1973년 이후로 지금까지 매년 이익을 창출하는 유일한 기업으로 국제노선 없이 미국 내 59개 대도시만 운항하는 미국 내 4∼5위권의 항공사다. 이후 급속한 성장의 결과로 오늘날에 이르러 대량운송시대와 항공 교통의 일반화 시대를 도래케 하였고, 이에 따라 항공사간의 치열한 경쟁은 더욱 더 심화되고 있는 실정이다.항공사 , 사우스웨스트항공사 , 항공사 성공사례 , 항공사성공사례 , 사우스웨스트 항공
세계의 항공운송사업은 제2차 세계대전 후 급속한 항공기 제조기술에 힘입어 안전성이 제고되고 대량운송이 가능해 짐에 따라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룩하였다. [참고자료] 사우스웨스트 전략- 2003, 물푸레, Jody Hoffer Gittell 저 너츠 – 2003, 동아일보사, 케빈&재키 프라이버그 저 이제는 전략경영시대 - 조동성 저 [이용대상]
이제는 전략경영시대 - 조동성 저
순서
설명
1) 니치 마켓 포지셔닝 strategy
너츠 – 2003, 동아일보사, 케빈&재키 프라이버그 저
[이용대상]
2) 혁신적 방법에 의한 저 비용 리더십 모델
세계의 항공운송사업은 제2차 세계대전 후 급속한 항공기 제조기술에 힘입어 안전성이 제고되고 대량운송이 가능해 짐에 따라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룩하였다. 대형 항공사들의 파산설이 나도는 가운데에도 이듬해 4천명의 신규고용 계획을 발표하는 등 미국에서 가장 건실하고 경영성과가 좋은 기업 중 하나로 부각되고 있다.9·11 테러 이후 미국의 많은 경기 변동으로 인해 수많은 항공 업체들이 도산을 하거나 부실화했던 항공업계의 극심한 불황 속에서도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항공사가 하나 있었는데 그것이 바로 사우스웨스트 항공이다. 사우스웨스트 항공은 1973년 이후로 지금까지 매년 이익을 창출하는 유일한 기업으로 국제노선 없이 미국 내 59개 대도시만 운항하는 미국 내 4∼5위권의 항공사다. [참고資料] 사우스웨스트 전략- 2003, 물푸레, Jody Hoffer Gittell 저
5.. 내가 Marketer의 입장에서 생각해 본 marketing strategy
2. 사우스웨스트 flight(항공) introduction
5) 벤치마킹
1) FUN marketing
4) CS(Customer Satisfaction)
4) 탁월한 리더십
3) 差別(차별) 화 되고 독특한 서비스
3) PR
1) 연혁





4. 사우스웨스트 방식
[관광경영학과] 항공사 성공instance(사례) 및 마케팅 전략
Download : 항공사성공사례.doc( 63 )
2) 평판
6.結論(결론)
2) low cost line 의 경영strategy
1. 서론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3.사우스웨스트 flight(항공)의 差別(차별) 적인 성공요인
다. 대형 항공사들의 파산설이 나도는 가운데에도 이듬해 4천명의 신규고용 계획을 발표하는 등 미국에서 가장 건실하고 경영성과가 좋은 기업 중 하나로 부각되고 있다아본 課題에서는 30여 년 전 텍사스에서 작은 지방항공사로 출발한 이 회사가 이처럼 성장할 수 있었던 성공요인을 살펴보고 이에 비춰 보았을 때 우리나라의 국내 항공사들이 나아갈 방향과 내가 Marketer의 입장에서 생각해 본 마케팅 전략 을 제시해보고자 한다. 이후 급속한 성장의 결과로 오늘날에 이르러 대량운송시대와 항공 교통의 일반화 시대를 도래케 하였고, 이에 따라 항공사간의 치열한 경쟁은 더욱 더 심화되고 있는 실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