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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직 트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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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1-25 18: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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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periment(실험) 결과, 풍부한 자극을 받은 쥐는 그렇지 못한 쥐들보다 대뇌피질이 두꺼웠다.
설명

매직트리완성=ㅁ=

매직트리에 대한 글이며, 태아기, 신생아기, 유아기, 학년기, youth기등을 說明(설명) 한 글입니다.매직트리완성=ㅁ= , 매직 트리공학기술레포트 ,

다. 이 결과를 다이아몬드, 크레치, 로렌츠바이크가 작성한 「대뇌피질의 조직구조에 대한 풍부한 environment(환경) 의 효능」라는 보고서를 발표했고, 그 후 워싱턴 D.C.의 어느 호텔에서 열린 미국 해부학협회 연차회의의 뇌에 관한 회의장에서 맨 처음 발표하게 되었다. ‘우리도 environment(환경) 을 조절해서 인간의 두뇌가 성장하게 만들 수 있다는 사실을 쥐를 통한 연구 결과에서 얻을 수 있다면…. 정말 인간에게 적용되는 걸까?’ 나는 또 한 번 부풀어 올랐다. 무엇보다도, 성장environment(환경) 의 차이를 주고 여러 마리의 쥐를 기르면 그에 따라 뇌의 크기도 달라진다는 것을 발견했을 때 가슴 깊은 곳에서부터 솟아나는 무언가를 잊을 수 없을 것 같다. 이러한 나의 연구 성과에 자신을 가진 나는 자녀들 교육에 문제를 가지고 있거나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 상담을 하기 처음 했다. 그 후 한국으로 돌아와 강의를 병행 하면서 사람들을 상담해 주는 카운셀러를 하고 있따 대학시절, 뇌에 대한 매력에 푹 빠진 나는 버클리 연구실에서 쥐의 뇌를 대상으로 연구를 하면서 많은 학자들의 연구결과에 관심을 가졌다.
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나에겐 새로운 의문점이 생긴 것이다. 그러나 많은 의문들이 우리의 발표를 뒤따랐다. 더 많은 experiment(실험)을 거치고, 셰이벨과 추가니를 비롯한 많은 학자들의 연구결과를 살펴봄으로 인해, 우리의 뇌는 발달한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레포트/공학기술


1. 들어가는 말 (序) - (뇌 연구에 바탕을 둔 교육의 necessity need)


* 상담 사례(instance) 및 실천方案 제시*

2. 태아기


3. 신생아기


4. 유아기


5. 학년기


6. 靑少年기


7. 結語



1. 들어가는 말 (뇌 연구에 바탕을 둔 교육의 necessity need)

나는 버클리 대학에서 철학박사 학위를 받고, 10년 동안 버클리 대학에서 신경심리학 교수를 지냈다. 사실 카운셀러를 하기로 마음 먹은 이유는 개인적으로 상담 하는걸 좋아 하는 나의 성격 탓도 있지만 뇌에 대해 연구 하는 동안 뇌의 바탕에 둔 교육의 necessity need을 절실히 느꼈기에, 후에 연구가 성공적이라면 나의 연구를 토대로 일반인들에게 바람직한 자녀 교육법을 제시 하리라 다짐했기 때문일것이다 environment(환경) 이 뇌에 치명적인 influence(영향)을 준다는 이런 의…(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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