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마를 읽고나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13 19:02본문
Download : 역마를 읽고.hwp
`나`는 고향 이리까지 여행하기 위해서 5시간이나 기다려야 하는 열을 고지식하게 서서 기다리던 중, 김군을 만나게 된다 넉살 좋고 배포가 있어서 왕서방, 또는 되놈으로 불리는 값이나 하듯이 김군은 나를 데리고 다방으로 가서 한참이나 시간을 죽이고
도 다시 제자리로 되어서 기다려야만 하는 시간을 훨씬 단축시켰다. 오직 편하게 자리를 잡기 위해서 5시간이나 기다려서 서둘러 탔는데도 자리를 잡을 수가 없다니..마치 우리나라에서 월드컵경기 때 줄을 서는 것 같다. 작품분석을 하고 본인의 감상내용을 적었습니다. 관련분야의 독서report을 쓰고자 하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하며, 참고하셔서 좋은 성과 받으시길 바랍니다. 이 젊은이는 쌀을 사기 위해서 직장도 쉬어 가면서 이렇게 …(drop)
`김병룡`저술, 『역마』에 대한 감상문입니다.
그러던 중 천안에서 밖에 시끌시끌하더니 창문을 통해서 양복짜리 젊은이가 쌀보퉁이를 들이밀면서 가까스로 끼어 든다. 줄을 서서 타기도 전에 절반 이상은 뒷거래를 통 해서 이미 자리를 잡고 있더라는 것이었다.
자신은 이틀 동안이나 애를 써서 겨우 차표를 구입하였으나 김군은 웃돈을 주고 손쉽게 표를 구했을 뿐만 아니라 그러한 자신의 옹졸함을 비웃기까지 하는 김군을 보면서 자신의 결벽증에 회의를 느끼면서 약삭빠른 김군의 처세가 한편으로는 부럽기도 하였다.역마를읽고 , 역마를 읽고감상서평레포트 ,
역마를읽고나서
,감상서평,레포트
설명
Download : 역마를 읽고.hwp( 16 )
역마를 읽고나서
다.
거스름돈을 꿀꺽 삼키는 것이 보편화되어버린 역무원들의 불의와 줄을 서서 次例를 기다리기보다는 눈치껏 끼어 들기에 더욱 신경을 쓰는 체질화된 무질서도 갓 해방된 탓으로 돌리면 서 겨우 기차를 탔으나 이미 자리는 꽉 차고 빈자리는 찾을 수가 없었다.
레포트/감상서평
순서


`김병룡`저술, 『역마』에 대한 report입니다. 작품分析을 하고 본인의 감상내용을 적었습니다.
우리 government 가 들어서기만 하면 무엇인가 좋은 일이 생기리라는 기대감을 가지고 `이승만`을 지지한다는 순진한 늙은 농민과, 이승만보다는 `여운형`이가 더 민주주의자이고 인격도 있으니 그가 대통령이 되고 공산주의를 하여야 살기 좋은 세상이 된다고 주장하는 시골 신사가 어우러져 한참 자기 주장이 옳다고 핏대를 세운다.
역마. 이 소설은 광복 직후의 무질서와 부정, 금전만능주의를 경고하고 정치가들의 각성을 추구하는 소설이다. 넉살좋은 김군 덕택에 두 사람이 앉은자리를 찾아 그 사이에 끼어 앉아서 가게 된 것을 다행스럽게 생각하면서 여행할 수밖에 없었다. 관련분야의 독서감상문을 쓰고자 하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하며, 참고하셔서 좋은 성과 받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