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경영전략] 도쿄 디즈니랜드의 성공사례(instance) analysis(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3-01 05:13본문
Download : 디즈니랜드 도쿄 성공사례.hwp
[경영전략] 도쿄 디즈니랜드의 성공사례(instance) analysis(분석)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디즈니랜드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남서부 애너하임에 있는 세계적인 유원지로서, 1955년 만 화영화제작가 월트디즈니가 로스앤젤레스 교외에 설립하였다. 개장 이후 총 입장객 수는 2억 명을 넘어 섰으며 연간 입장객이 1,000만 명 을 넘고 그 중 70%가 어른이다. 바깥 둘레를 산타페 철도가 돌고, 유원지 안에는 1890년대의 미국 마을을 재현한 `메인 스트리트 USA`를 중심으로 `모험의 나라`, `개척의 나라`등 의 7개 구역이 테마별로 배치되어 있다
실패한 마케팅에서 배우는 12가지 교훈 - 조원익, 위즈덤하우스, 2005
(2) 성공요인 분석
2. 테마파크 분석
日本 테마파크의 사례(instance)와 전략 - 김희진, 커뮤니케이션북스, 2007
디즈니 순수함과 거짓말 - 헨리 지루, 성기완 역, 아침이슬, 2001
www.disney.co.kr
(2) Weakness
(1) Strength
www.tokyodisneyresort.co.jp
6. 향후 展望(전망)
설명
www.fnnews.com
7. 최종 conclusion(결론)
디즈니랜드의 영혼을 담은 서비스 - 코마츠다 마사루, 최문용 역, 한스미디어, 2005
www.tour.go.kr
4. 성공strategy과 요인 분석
www.mcst.go.kr
www.hankyung.com
(1) 성공strategy 분석
월트디즈니사는 만화영화 제작가인 W.디즈니가 1928년 월트디즈니 프로덕션을 설립하면 서 비롯되었다. 개장 이후에도 여러 목차부지와 시설을 확충하여 당시 730.5km2였던 총면적이 1999년 말 현재 약 920km2에 이르게 되었다.
도쿄 디즈니랜드의 성공사례(instance) analysis(분석) 에 대한 A+ report
1. Introduction
(1) 방문객 밀집현상
5. 문제점과 방안(方案)
3. SWOT 분석
www.seri.org
www.knto.or.kr
도쿄 디즈니랜드의 성공사례 분석에 대한 A+ 레포트 [참고자료] www.disney.co.kr www.tokyodisneyresort.co.jp www.seri.org www.mcst.go.kr www.knto.or.kr www.tour.go.kr www.fnnews.com www.hankyung.com 도쿄 디즈니랜드 스토리 - 가마사와 노보루, 최문용 역, 한스미디어, 2009 일본테마파크의 사례와 전략 - 김희진, 커뮤니케이션북스, 2007 테마파크의 이해 - 김창수, 대왕사, 2007 디즈니랜드의 영혼을 담은 서비스 - 코마츠다 마사루, 최문용 역, 한스미디어, 2005 실패한 마케팅에서 배우는 12가지 교훈 - 조원익, 위즈덤하우스, 2005 유로 디즈니의 실패와 그 발전 방향 - 김정원, 학사소논문, 2002 경영의 신화 디즈니 - 아리마 케츠오, 박영난 역, 북스토리, 2002 디즈니 순수함과 거짓말 - 헨리 지루, 성기완 역, 아침이슬, 2001
순서
Download : 디즈니랜드 도쿄 성공사례.hwp( 32 )
테마파크의 이해 - 김창수, 대왕사, 2007
(1) 디즈니 introduction
(2) 도쿄 디즈니랜드 introduction
유로 디즈니의 실패와 그 발전 방향 - 김정원, 학사소논문, 2002
도쿄 디즈니랜드 스토리 - 가마사와 노보루, 최문용 역, 한스미디어, 2009
(2) 높은 티켓 가격

1966년 폐암으로 죽은 이후 형 로이가 잠시 맡았으며, 1971년에는 우편집배원 출신의 C. 워커가 최고경영자가 되었다. 빨간 셔츠와 노란 신발의 ‘미키마우스’가 큰 성공을 거둔 것을 시초로, ‘백 설공주(1937)’, ‘피노키오(1940)’, ‘신데렐라(1950)’, ‘메리포핀스(1964)’ 등을 통해 사람들 에게 꿈과 환상을 심어주는 기업으로 성장하였다.
(4) Threat
1995년 7월에는 멀티미디어 산업에 본격 진출하기 위하여 를 190억 달러에 매수하였으며, 같은 해 8월에는 연예인력 중개회사인 를 운영한 M-오비츠를 제2인자로 영입하여 영화와 ABC를 총괄하게 하였다. 영화,TV,홈비디오 제작 및 유통뿐만 아니라 , , 등의 테마파크와 출판, 음악, 캐릭터상품, 호텔, 외식업 등에도 진출하고 있다
(3) 일본의 테마파크
(3) Opportunity
(1) 테마파크의 정이
(2) 테마파크의 기능
디즈니랜드 사례분석 , 디즈니랜드 해외진출 , 에버랜드 롯데월드 , 테마파크워터파크 , 테마파크서비스전략
[참고 ]
경영의 신화 디즈니 - 아리마 케츠오, 박영난 역, 북스토리, 2002
다. 1984년에는 ABC와 패러마운트 픽처스에서 일했던 M.아이스 너를 영입하여, ‘인어공주(1989)’, ‘귀여운 여인(1990)’, ‘미녀와 야수(1991)’, ‘알라딘 (1992)’ 등을 잇달아 성공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