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기 교과서의 재구성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18 21:40
본문
Download : 읽기 교과서의 재구성.hwp
4차시에서는 지금과는 다소 동떨어진 ‘사라진 계란’이라는 과거의 이야기를 통해서 작품에 반영된 문화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한 까닭을 알 수 있도록 하였다.
학습目標(목표)를 확인하고 문제 상황을 파악한 후 제시된 글을 반영된 문화를 생각하면서 읽도록 되어 있따 읽기활동이 끝난 후에는 지금의 문화와 ‘사라진 계란’에 반영된 문화 사이에 공통점과 차이점을 정리(arrangement)해보도록 하고, 이야기에 반영된 문화와 사건, 인물과의 관계에 관련되어도 알아보도록 제시하고 있따 마지막으로 이야기에 반영된 문화를 이해하는 것이 왜 중요한지 말해보도록 함으로써 4차시를 정리(arrangement)한다.
순서
읽기 교과서의 재구성에 대한 자료입니다, 읽기교과서의재구성의 , 읽기 교과서의 재구성사범교육레포트 ,
레포트/사범교육
Download : 읽기 교과서의 재구성.hwp( 69 )
읽기 교과서의 재구성
,사범교육,레포트
설명
읽기교과서의재구성의
읽기 교과서의 재구성에 대한 자료(data)입니다,
추가 재구성의 예
▶교과서 6학년 2학기 셋째마당 <삶의 무늬> 2. 향기로운 이야기. 4차시
1) 교과서 분석
이 소단원에서는 작품에 반영된 문화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한 까닭을 알고, 작품에 반영된 문화를 이해하며 이야기를 읽는 활동을 하게 된다된다.
3) 재구성의 실제
1차시분에 ‘달걀은 달걀로 갚으렴’을 추가한다면 벅찰 수도 있겠지만 수록된 글이 길지 않기 …(To be continued )






다.
2) 재구성 necessity need
‘사라진 계란’은 70년대 농촌사회의 문화를 반영하고 있기에는 부족하다고 생각하여 6학년 1학기 첫째 마당 삶과 이야기에서 한걸음 더- 더 나아가기에 수록된 ‘달걀은 달걀로 갚으렴’을 추가하여 재구성해 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