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동주의 이론에서 제시하는 강화의 법칙 중, 정적강화와 부적강화를 일상에서 현명하게 적용하여 행동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6-14 12:37본문
Download : 행동주의 이론에서 제시하는 강화의 법.hwp
1. 정적강화 -보상을 제공하여 reaction response이나 행동을 증가시키는 방법이다. 그러나 오늘은 얌전히 앉아 문제를 풀고 있다 이 경우에는 선생님이 순희에게 다가가 ‘순희가 아주 열심히 문제를 푸는구나. 순희야, 아이들이 문제를 다 풀면 공책을 거둬주지 않겠니?’ 라고 말할 수 있다 그렇게 된다면 앞으로는 순희가 교실에 조용히 앉아 project를 푸는 행동이 많아질 것이다. 그렇게 된다면 앞으로는 순희가 교실에 조용히 앉아 과제를 푸는 행동이 많아질 것이다. ● 3학년 어느 학급에서 교사가 산수 연습문제를 10개 내어주고 풀도록 하였다.
설명
행동주의 이론에서 제시하는 강화의 법칙 중, 정적강화와 부적강화를 일상에서 현명하게 적용하여 행동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고안해서 설명하시오. 행동수정 기법은 가정, 학교, 병원 등 여러 시설에서 사용되고 있다.
Download : 행동주의 이론에서 제시하는 강화의 법.hwp( 67 )
● 3학년 어느 학급에서 교사가 산수 연습문제를 10개 내어주고 풀도록 하였다. 강화물로는 음식, 물건, 아동이 좋아하는 활동을 통한 보상, 칭찬, 인정, 관심 등이 사용될 수 있다.
레포트 > 기타
행동주의 이론에서 제시하는 강화의 법칙 중, 정적강화와 부적강화를 일상에서 현명하게 적용하여 행동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고안해서 說明(설명) 하시오.
행동주의 理論에서 제시하는 강화의 법칙 중, 정적강화와 부적강화를 일상에서 현명하게 적용하여 행동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고안해서 설명(說明)하시오.
1. 정적강화 -보상을 제공하여 반응이나 행동을 증가시키는 방법이다. 순희는 반에서 수업 시간에 짝하고 떠들며 장난을 하는 등 말써을 일으키는 아이였다. 그러나 오늘은 얌전히 앉아 문제를 풀고 있따 이 경우에는 선생님이 순희에게 다가가 ‘순희가 아주 열심히 문제를 푸는구나. 순희야, 아이들이 문제를 다 풀면 공책을 거둬주지 않겠니?’ 라고 말할 수 있따 그렇게 된다면 앞으로는 순희가 교실에 조용히 앉아 Task 를 푸는 행동이 많아질 것이다. 순희는 반에서 수업 시간에 짝하고 떠들며 장난을 하는 등 말써을 일으키는 아이였다.


행동수정 기법은 가정, 학교, 병원 등 여러 시설에서 사용되고 있다 본 보고서에서는 학교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행동수정 事例를 introduce해 보도록 하겠다. 이 경우에는 선생님이 순희에게 다가가 ‘순희가 아주 열심히 문제를 푸는구나. 순희야, 아이들이 문제를 다 풀면 공책을 거둬주지 않겠니?’ 라고 말할 수 있다. 강화물로는 음식, 물건, 아동이 좋아하는 활동을 통한 보상, 칭찬, 인정, 관심 등이 사용될 수 있따
행동주의 이론에서 제시하는 강화의 법칙 중, 정적강화와 부적강화를 일상에서 현명하게 적용하여 행동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고안해서 설명하시오.
● 3학년 어느 학급에서 교사가 산수 연습문제를 10개 내어주고 풀도록 하였다. 1. 정적강화 -보상을 제공하여 반응이나 행동을 증가시키는 방법이다. 강화물로는 음식, 물건, 아동이 좋아하는 활동을 통한 보상, 칭찬, 인정, 관심 등이 사용될 수 있다
다. 그러나 오늘은 얌전히 앉아 문제를 풀고 있다. 본 보고서에서는 학교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행동수정 사례를 소개해 보도록 하겠다.
순서
행동주의 이론에서 제시하는 강화의 법칙 중, 정적강화와 부적강화를 일상에서 현명하게 적용하여 행동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고안해서 說明(설명) 하시오.
행동수정 기법은 가정, 학교, 병원 등 여러 시설에서 사용되고 있따 본 보고서에서는 학교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행동수정 事例(사례)를 紹介해 보도록 하겠다. 순희는 반에서 수업 시간에 짝하고 떠들며 장난을 하는 등 말써을 일으키는 아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