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교육A형 2018-아동/지역노인의 가정 내 안전사고예방교육,선택대상의 인구 사회적 속성 ,그린의 PRECEDE-PRO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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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1-07 07:33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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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건교육에서 아동/지역노인의 가정 내 안전사고예방에 대한 보건교육 계획을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에 적용하여 계획하고자 한다. 아동의 경우 아직 인지 능력이 완벽하게 발달하지 않았기 때문에 다양한 안전사고에 대하여 인식하기 쉽지 않다. 유아기는 신체발달적인 측면에서 볼 때, 성인에 비해 신체조절능력과 운동기능이 숙달되지 않은 시기이기 때문에 일상생활 속에서 잘 넘어지고, 부딪치고, 떨어지는 등 다치기 쉽다고 보고하고 있다. 따라서 안전교육에 대한 보건교육은 그 어느 교육보다도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겠다. 또한 노인의 경우 노화로 인한 다양한 감각능력 저하로 인하여 안전사고에 취약하게 된다된다. 그리고 실제 대상자로서 XX시 65세 이상의 지역 노인을 대상자로 선정하여 그들의 인구 사회적 characteristic(특성)을 기술한 뒤 이들을 위한 안전사고예방 보건교육의 내용을 PRECEDE-PROCEED 모형에 적용해 보도록 하겠다. - 보건교육A형 중간과제 아동/지역노인의 가정 내 안전사고예방교육에 대하여 작성하였습니다.
보건교육A형 2018-아동/지역노인의 가정 내 안전사고예방교육,선택대상의 인구 사회적 속성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보건교육A형
- Task 를 시작하면서 아동과 노인의 안전사고에 대한 기본적인 concept(개념)과 함께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에 대한 說明(설명) 을 첨부하였습니다. - 과제를 시작하면서 아동과 노인의 안전사고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과 함께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에 대한 설명을 첨부하였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적용된 내용을 바탕으로 대상자로 선정된 지역노인을 위한 한 시간 분량의 학습지도計劃書(계획서) 를 작성해 보면서 project를 마치도록 하겠다.
2. 노인의 안전과 사고
⑤ 5단계- 행정 및 정책적 사정 (Administrative Policy Assessment)
② 2단계- 역학적 사정 (Epidemiologic Assessment)
1. 아동의 안전과 사고
① 1단계- 사회적 사정 (Social Assessment)
- 보건교육A형 중간Task 아동/지역노인의 가정 내 안전사고예방교육에 대하여 작성하였습니다. - 방송통신대학교 보건교육A형 중간과제물 지시사항에 맞추어 빠짐없이 작성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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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 4단계- 교육 및 생태적 사정 (Educational and Ecological Assessment)
- 선택집단으로 XX시 65세 이상 주민을 대상으로 선정하였으며,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에 적용한 내용과 함께 한 시간 분량의 보건교육 학습지도계획서를 작성하였습니다. - 선택집단으로 XX시 65세 이상 주민을 대상으로 선정하였으며,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에 적용한 내용과 함께 한 시간 분량의 보건교육 학습지도계획서를 작성하였습니다. 따라서 다양한 상황별 안전사고에 대한 보건교육이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다. 아동과 노인의 경우에는 특히 이러한 안전사고에 취약할 수밖에 없는 신체적 요건을 가지고 있다.
보건교육A형
Ⅰ. 서 론 – 아동/지역노인의 가정 내 안전사고예방 보건교육
⑨ 9단계- 결과평가 (Outcome Evaluation)
순서
보건교육A형, 보건교육, 방송통신대 보건교육, 보건교육A형, 아동/지역노인의 가정 내 안전사고예방교육,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적용, 보건교육 중간project물, 보건교육, 한시간분량의 보건교육 학습지도計劃書(계획서) , 보건교육
5. PRECEDE-PROCEED 모형에 적용한 지역노인의 가정 내 안전사고예방교육
6. PRECEDE-PROCEED 모형에 적용한 지역노인의 가정 내 안전사고예방에 대한 한 시간 분량의 보건교육 학습지도計劃書(계획서)
1. 아동의 안전과 사고
⑦ 7단계- 과정평가 (Process Evaluation)
- 방송통신대학교 보건교육A형 중간Task 물 지시사항에 맞추어 빠짐없이 작성하였습니다.
⑧ 8단계- 영향평가 (Impact Evaluation)
Ⅱ. 본 론
다.
Ⅲ. 결 론
⑥ 6단계- 수행 (Implementation)
Ⅰ. 서 론 – 아동/지역노인의 가정 내 안전사고예방 보건교육
본 글에서는 아동/지역노인의 가정 내 안전사고예방 보건교육에 대한 project를 수행하기 위해서 우선 아동의 안전과 사고 및 노인의 안전과 사고에 마주향하여 간략하게 알아보고, 이와 함께 project에서 제시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에 마주향하여 살펴보도록 하겠다.
Ⅱ. 본 론
4. 선택 집단 XX시 주민 65세 이상 집단의 인구 사회적 characteristic(특성)
3.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 보건교육A형 2018학년도 중간과제물입니다. 특히 노인의 경우 안전사고를 더 조심해야 하는 이유는 노화로 인하여 회복 속도가 현저하게 뒤처지기 때문에 자칫 사소한 안전사고가 생명을 위협하는 심각한 상태를 유발할 수 있기 때문이다
③ 3단계- 행위 및 environment(환경) 적 사정 (Behavioural and Environmental Assess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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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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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 아동 사망 중 안전사고로 인한 사망률이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한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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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ference
- 보건교육A형 2018학년도 중간Task 물입니다. 안전사고는 예방이 가능한 재난으로 다양한 교육 및 environment(환경) 조성으로 인하여 발생 빈도를 현저하게 낮출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