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프로슈머 마케팅 / 목차 1. 서론 2. 프로슈머 마케팅 (Prosum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3-03 10:43본문
Download : [경영학] 프로슈머마케팅.hwp
. 프로슈머marketing (Prosumer Marketing)의 definition - 프로슈머(prosumer) = 생산자(producer) + 소비자(consumer) - 기업의 생산자와 소비자를 합성한 말로, 상품개발의 주체에 관한 definition 을 나타낸다. 전문가에 비해 뒤지지 않은 상품지식과 제품경험을 가진 프로슈머들은 제품 기획 단계에서 정보를 제공해 신제품의 성공확률을 높여주고 있습니다. 목차 1. 서론 2. 프로슈머마케팅(Prosumer Marketing)...
Download : [경영학] 프로슈머마케팅.hwp( 63 )
순서
목차 . 서론. 프로슈머marketing (Prosumer Marketing)의 definition . 프로슈머marketing 의 등장배경. 프로슈머marketing 의 운영strategy. 프로슈머 marketing 의 기대결과 . 프로슈머 marketing 의 성공instance(사례) 1) 화장품 - ‘미샤’ 2) LG전자 3) LG이숍 4) 태평양. 프로슈머 marketing 의 성공 포인트. 프로슈머 marketing 의 한계성과 strategy방향 1) 프로슈머 marketing 의 한계성 2) 프로슈머 marketing 의 strategy방향. 프로슈머의 현황과 전망Ԟ. 결론 . 서론 최근에 들어 기업의 marketing 화두로 프로슈머가 부각된 이유는 기업 성장에 필요한 신제품 개발과 성공에 중요한 정보 원천이 되기 때문입니다. 기업들이 과거에 신제품을 개발할 때 소비자들의 욕구를 파악한 후 신제품을 개발하던 방법에서 발전한 형태이다. 이와 같은 현재 상황을 바탕으로 기업의 지속성장 관점에서 기존 프로슈머 marketing 의 문제점을 살펴보고, alteration(변화) 하는 프로슈머에 대한 대응strategy과 Task 를 제시하고자 합니다. - 국내...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경영학 프로슈머 마케팅 / 목차 1. 서론 2. 프로슈머 마케팅 Prosum
설명
목차 1. 서론 2. 프로슈머마케팅(Prosumer Marketing)...
[경영학] 프로슈머 마케팅 / 목차 1. 서론 2. 프로슈머 마케팅 (Prosum
![[경영학] 프로슈머마케팅-6016_05_.gif](/prev/200811/%5B%EA%B2%BD%EC%98%81%ED%95%99%5D%20%ED%94%84%EB%A1%9C%EC%8A%88%EB%A8%B8%EB%A7%88%EC%BC%80%ED%8C%85-6016_01_.gif../prev/200811/%5B%EA%B2%BD%EC%98%81%ED%95%99%5D%20%ED%94%84%EB%A1%9C%EC%8A%88%EB%A8%B8%EB%A7%88%EC%BC%80%ED%8C%85-6016_02_.gif../prev/200811/%5B%EA%B2%BD%EC%98%81%ED%95%99%5D%20%ED%94%84%EB%A1%9C%EC%8A%88%EB%A8%B8%EB%A7%88%EC%BC%80%ED%8C%85-6016_03_.gif../prev/200811/%5B%EA%B2%BD%EC%98%81%ED%95%99%5D%20%ED%94%84%EB%A1%9C%EC%8A%88%EB%A8%B8%EB%A7%88%EC%BC%80%ED%8C%85-6016_04_.gif../prev/200811/%5B%EA%B2%BD%EC%98%81%ED%95%99%5D%20%ED%94%84%EB%A1%9C%EC%8A%88%EB%A8%B8%EB%A7%88%EC%BC%80%ED%8C%85-6016_05_.gif)
다. 즉, 고객만족 경영strategy으로 소비자가 직접 상품개발을 요구하며 아이디어를 제안할 때 기업이 이를 받아 들여 신제품을 개발하는 것이다. 특히 최근에 발표된 ‘부의 future(미래)’ 에서 토플러는 향후 프로슈머들이 기업의 직접 경쟁자로서의 등장할 수 있음을 언급하였습니다. 프로슈머들은 정보제공자에서 벗어나 시장경제의 생산주체로서 진화하고 있지만 기업들은 제품개발의 보조자로서만 활용하고 있는 실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