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eld.co.kr [放通大(방통대) 유아교육학과 4학년 교수학습이론(理論)과 매체 C형] 오수벨, 가네, 브루너의 교수이론(理論)들을 비교 설명(explanation)하시오. > field8 | field.co.kr report

[放通大(방통대) 유아교육학과 4학년 교수학습이론(理論)과 매체 C형] 오수벨, 가네, 브루너의 교수이론(理論)들을 비교 설명(explanation)하시오. > field8

본문 바로가기

field8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放通大(방통대) 유아교육학과 4학년 교수학습이론(理論)과 매체 C형] 오수벨, 가네, 브루너의 교수이론(理論)들을 비교 설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7-27 15:27

본문




Download : [방통대 유아교육학과 4학년 교수학습이론과 매체 C형] 오수벨, 가네, 브루너의 교수이론들을 비교 설명하시오_5010565.hwp





교수 전술 수립에 대한 다음 문제는 내용을 얼마만한 크기로 묶을 것인가의 문제이다. 이것은 단원이 결국 무엇을 가르치려고 하는가의 문제이다.
둘째 요소는 교수 goal(목표) 를 학습자에게 알려주는 것이다.오수벨,가네,브루너의교수이론들을비교설명하시오 , [방통대 유아교육학과 4학년 교수학습이론과 매체 C형] 오수벨, 가네, 브루너의 교수이론들을 비교 설명하시오.기타방송통신 ,

[Korea National Open University 유아교육학과 4학년 교수학습理論과 매체 C형] 오수벨, 가네, 브루너의 교수理論들을 비교 설명(說明)하시오.

<목 차>

Ⅰ. 교수학습理論

Ⅱ. 오수벨의 유의미 학습理論
1. 오수벨의 理論구조
2. 유의미 학습理論
1) 학습처리해야할문제(learning task)
2) 인지구조(cognitive structure)
3) 학습태세(learning set)
4) 포섭(subsumption)과 망각적 포섭(obliterative subsumption)
3. 유의미 학습에서의 인지과정
4. 주요 수업원리

Ⅲ. 가네의 교수 설계理論
1. 교수 전술의 구성요소
2. 교수내용의 선택
1) 선수학습능력
2) 교수goal(목표) 의 선택
3. 교수내용의 계열화
1) 학습의 위계
2) 교수사태들

Ⅳ. 브루너의 발견 학습理論
1. 브루너의 발견학습理論
1) 선행경향성(pre-disposition)의 자극
2) 지식의 구조화 (structure of knowledge)
3) 학습의 계열화(sequence)
4) 강화(reinforcement)
2. 브루너의 인지발달 구조理論
3. 브루너 교육의 과정
4. 브루너와 학문중심 교육과정

Ⅴ. 나가며

<참고한 문헌 >


Ⅲ. 가네의 교수 설계理論

1. 교수 전술의 구성요소
1) 교수 전 활동
교수 단계에 들어가지 전에 고려해야 할 세 가지 요소들이 있다아
첫째 요소는 학습자의 동기유발이다. 즉, 단계1에 대한 하위기능이 먼저 습득되고 나서 단계1이 학습된다 그 다음에 단계2에 대한 하위기능이 습득되고 단계2가 학습된다 이 계열을 모든 단계가 학습될 때까지 계속된다 마지막에 가서 최종 교수 goal(목표) 인 모든 단계를 통합하고 연습이 따른다. 이 정보는 학습자에게 보다 효율적인 학습 전술을 세울 수 있도록 해준다. 그들에게 모든 것을 다 알아야 한다는 생각보다는 어떤 내용을 반드시 알아야 할 것인가를 알게 해 줄 것이다. 교수 설계자는 학습자들의 다양한 출발점 행동에 관한 정보를 알 수 있고, 학습자들의 다양한 출발점 행동과 학습자의 개인차를 어떻게 관련시켜야 할지를 결정할 수 있도록 하려는데 그 목적이 있다아

2) 정보제시
학습자에게 제시하는 정보는 어떤 계열을 따라야 하는가? 교수 analysis(분석) 에서 해답을 찾을 수 있다아 위계적 analysis(분석) 을 수행한 것이라면 보다 낮은 수준의 기능부터 한다.


다. 여기서는 학습자들이 흥미를 느끼는 것은 무엇이며, 싫증을 내는 것은 무엇인가에 관해 알고 있어야 한다. 새로운 어…(skip)
방송통신/기타

[방통대%20유아교육학과%204학년%20교수학습이론과%20매체%20C형]%20오수벨,%20가네,%20브루너의%20교수이론들을%20비교%20설명하시오_5010565_hwp_01.gif [방통대%20유아교육학과%204학년%20교수학습이론과%20매체%20C형]%20오수벨,%20가네,%20브루너의%20교수이론들을%20비교%20설명하시오_5010565_hwp_02.gif [방통대%20유아교육학과%204학년%20교수학습이론과%20매체%20C형]%20오수벨,%20가네,%20브루너의%20교수이론들을%20비교%20설명하시오_5010565_hwp_03.gif [방통대%20유아교육학과%204학년%20교수학습이론과%20매체%20C형]%20오수벨,%20가네,%20브루너의%20교수이론들을%20비교%20설명하시오_5010565_hwp_04.gif [방통대%20유아교육학과%204학년%20교수학습이론과%20매체%20C형]%20오수벨,%20가네,%20브루너의%20교수이론들을%20비교%20설명하시오_5010565_hwp_05.gif [방통대%20유아교육학과%204학년%20교수학습이론과%20매체%20C형]%20오수벨,%20가네,%20브루너의%20교수이론들을%20비교%20설명하시오_5010565_hwp_06.gif




Download : [방통대 유아교육학과 4학년 교수학습이론과 매체 C형] 오수벨, 가네, 브루너의 교수이론들을 비교 설명하시오_5010565.hwp( 32 )





,기타,방송통신




순서

오수벨,가네,브루너의교수이론(理論)들을비교설명(explanation)하시오


[放通大(방통대) 유아교육학과 4학년 교수학습이론(理論)과 매체 C형] 오수벨, 가네, 브루너의 교수이론(理論)들을 비교 설명(explanation)하시오.
설명


[放通大(방통대) 유아교육학과 4학년 교수학습이론(理論)과 매체 C형] 오수벨, 가네, 브루너의 교수이론(理論)들을 비교 설명(explanation)에 대한 放通大(방통대) 과제입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학습자에게 교수 goal(목표) 를 제시함으로써 학습 전술의 초점을 교수 goal(목표) 에 맞추도록 하는데 도움을 준다.
goal(목표) 별로 하나씩 정보와 학습자 활동을 제시하거나 아니면 여러 개의 goal(목표) 를 제시하고 나서 학습자 활동을 제시하는 것 중에서 어느 방법을 결정할 수 있다아
다음 단계는 어떤 정보, 관념, 법칙, 원리가 학습자에게 제시 될 필요가 있는지를 정하는 것이다.
셋째 요소는 필요한 선수학습을 학습자에게 상기시켜 주는 것이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교수계열은 상하와 좌우 가능의 결합이 조화롭게 이루어져야 한다.[방통대 유아교육학과 4학년 교수학습이론과 매체 C형] 오수벨, 가네, 브루너의 교수이론들을 비교 설명에 대한 방통대 과제입니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field.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field.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