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eld.co.kr [프로포절] 빈곤지역 靑少年의 건강한 자아성장을 위한 지역기반 학교사회사업 > field8 | field.co.kr report

[프로포절] 빈곤지역 靑少年의 건강한 자아성장을 위한 지역기반 학교사회사업 > field8

본문 바로가기

field8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프로포절] 빈곤지역 靑少年의 건강한 자아성장을 위한 지역기반 학교사회사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26 09:19

본문




Download : [프로포절] 빈곤지역 청소년의 건강한 자아성장을 위한 지역기반 학교사회사업.hwp




이들 요보호 靑少年(청소년) 에 대한 기존의 치료적 개입은 문제발생 사후에 일부 비행靑少年(청소년) 만을 대상으로 하여 잠재적 요보호 학생이 될 수 있는 빈곤지역 전체 靑少年(청소년) 문제 해결에 역부족이었다.

Download : [프로포절] 빈곤지역 청소년의 건강한 자아성장을 위한 지역기반 학교사회사업.hwp( 94 )


[프로포절] 빈곤지역 靑少年의 건강한 자아성장을 위한 지역기반 학교사회사업



프로포절
그럼 reference(자료)를 받으시는 모든 분들께 언제나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프로포절]%20빈곤지역%20청소년의%20건강한%20자아성장을%20위한%20지역기반%20학교사회사업_hwp_01.gif [프로포절]%20빈곤지역%20청소년의%20건강한%20자아성장을%20위한%20지역기반%20학교사회사업_hwp_02.gif [프로포절]%20빈곤지역%20청소년의%20건강한%20자아성장을%20위한%20지역기반%20학교사회사업_hwp_03.gif [프로포절]%20빈곤지역%20청소년의%20건강한%20자아성장을%20위한%20지역기반%20학교사회사업_hwp_04.gif [프로포절]%20빈곤지역%20청소년의%20건강한%20자아성장을%20위한%20지역기반%20학교사회사업_hwp_05.gif [프로포절]%20빈곤지역%20청소년의%20건강한%20자아성장을%20위한%20지역기반%20학교사회사업_hwp_06.gif




,인문사회,레포트




빈곤지역 청소년의 건강한 자아성장을 위한 지역기반 학교사회사업에 대한 프로포절 자료입니다. 이는 학교라는 현장을 개입의 접촉점으로 활용하여 치료적 개입과 예방적 개입이 통합적으로 이루어지는 프로그램(program]) 으로 빈곤지역 내 …(省略)
순서
다.



설명
빈곤지역 靑少年의 건강한 자아성장을 위한 지역기반 학교사회사업에 대한 프로포절 reference(자료)입니다.
이에 빈곤 靑少年(청소년) 의 낮은 자존감과 비관적 미래인식, 부적절한 이성교제 과정에서 나타나는 성관련 비행 등을 예방하기 위해 학년별로 적합한 주제를 선정하여 전체학생에 대한 체계적 예방개입(1학년 학교適應(적응)프로그램(program]) , 2학년 성교육프로그램(program]) , 3학년 진로탐색프로그램(program]) )을 실시하고자 한다. 부족하지만 최선을 다해 작성하고자 노력하였으니 만족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부족하지만 최선을 다해 작성하고자 노력하였으니 만족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그럼 자료를 받으시는 모든 분들께 언제나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프로포절 , [프로포절] 빈곤지역 청소년의 건강한 자아성장을 위한 지역기반 학교사회사업인문사회레포트 ,

레포트/인문사회
1. 신청 프로그램(program]) 現況(현황)
1) 프로그램(program]) 명
2) 프로그램(program]) 요약
3) 프로그램(program]) 실시現況(현황)
4) 프로그램(program]) 처음 일자
5) 신청금액
7) 총 프로그램(program]) 예산 5) + 6)
8) 신청금액 / 총 프로그램(program]) 예산

2. 신청 프로그램(program]) 대상과 문제정이
1) 프로그램(program]) 대상
2) 프로그램(program]) 대상의 문제 및 原因
① 영구임대지역 내 심각한 靑少年(청소년) 비행 및 높은 비율의 요보호 靑少年(청소년) 문제
② 열악한 가정, 지역environment의 影響으로 인한 靑少年(청소년) 의 낮은 자존감과 비관적 미래인식
③ 비행靑少年(청소년) 및 요보호 학생에 치중한 학교사회사업 개입의 한계성 극복 필요

3. 신청 프로그램(program]) 목적, 目標(목표), 하위目標(목표)

4. 신청 프로그램(program]) 의 형성기반
1) 프로그램(program]) 의 theory(이론) 및 경험적 기반
① 빈곤지역 내 靑少年(청소년) 문제의 심각성
② 빈곤靑少年(청소년) 에 대한 개입에 유용한 학교사회사업
③ 빈곤靑少年(청소년) 의 문제해결을 위한 학교사회사업 개입方案
2) 프로그램(program]) 의 기술적 기반
(1) 형태 및 구조
(2) 프로그램(program]) 의 매개체
(3) 사회복지사의 역할 및 과업
(4) 클라이언트의 역할 및 과업

5. 신청 프로그램(program]) 내용 및 실시방법
1) 개입目標(목표)별 프로그램(program]) 의 내용 및 수행방법
2) 프로그램(program]) 수행인력 (實名記載)
3) 프로그램(program]) 일정표
(1) 전체 프로그램(program]) 일정표
(2) 세부 프로그램(program]) 일정표

6. 신청 프로그램(program]) 예산
1) 프로그램(program]) 예산
2) 자금 조달계획
3) 서비스 단위생산량

7. 프로그램(program]) 과정 평가
① 학교適應(적응)프로그램(program])
② 성교육 프로그램(program])
③ 진로탐색 프로그램(program])
④ instance(사례)관리
⑤ 기타

8. 프로그램(program]) 효과(效果) 평가
1. 프로그램(program]) 개요
2. 프로그램(program]) 내용
3. 프로그램(program]) 평가
1) 전문인력이 미흡하다
2) 개별적 접근의 어려움
3) 정리(arrangement)와 관리의 문제
4) 사후 Feedback에 대한 내용이 부재하다
5) 예산확보
4. 대책
1) 전문인력 확보
2) 지속적인 프로그램(program]) 수행을 위한 예산 확보
3) 프로그램(program]) 종료 후 Feedback 시행
5. COMMENT


1) 프로그램(program]) 명 : 빈곤지역 靑少年(청소년) 의 건강한 자아성장을 위한 지역기반 학교사회사업
(치료적 개입과 학급단위 예방개입을 병행한 지역중심 학교사회사업 모형개발)

2) 프로그램(program]) 요약
본 복지관이 위치한 지역은 대규모 영구임대단지로 구성된 빈곤층 밀집지역으로 비행靑少年(청소년) 을 포함한 요보호 靑少年(청소년) 의 문제가 타지역에 비해 심각하다. 또한 예방개입프로그램(program]) 을 통해 집중적 instance(사례)관리 대상자를 발굴하여 개별상담 및 집단상담, 외출활동, 캠프 등의 체계적이고, 다양한 치료적 개입을 실시하고자 한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field.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field.co.kr All rights reserved.